'하비TV' 보컬트레이너 최성용, 21곡-폭풍가창력 터진 정모 현장
상태바
'하비TV' 보컬트레이너 최성용, 21곡-폭풍가창력 터진 정모 현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G_5464-crop.JPG
[컨슈머타임스 김종효 기자] 보컬 트레이너 최성용이 팬들과의 정모에서 20곡이 넘는 셋리스트를 소화하는 기염을 토했다.

인기 보컬 트레이너로 잘 알려진 최성용은 2월 24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팬들 20여명과 만남을 가졌다. 이날 모임은 최성용이 운영 중인 인기 유튜브 채널 '하비TV' 구독자 5만명을 기념하는 모임으로, 최성용이 운영 중인 레스토랑 '홈즈'에 팬들을 초청하는 형식으로 이뤄졌다.

정식 행사 시작 전인 오후 4시께부터 레스토랑 '홈즈'는 분주했다. 최성용('하비TV')은 직접 앰프 설치 및 사운드 체크를 하는 등 팬들 앞에서 노래하는 공연 준비에 여념이 없었다. 최성용은 팬들과 정모때 모든 과정을 손수 준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여섯 차례 진행돼온 팬들과의 만남에서도 대부분의 식대 및 부대비용을 혼자 지불해 팬들의 부담을 최소화해왔다. 

KakaoTalk_20190224_223209889.jpg
최성용('하비TV')은 팬들과 만남이 여러 차례 있었지만 팬들끼리는 서먹할 법도 하다. 작은 공간에 옹기종기 모여 있는 팬들의 어색한 기류를 감지한 최성용은 "우리 모임이 원래 이런 분위기가 아니다. 여성 팬 분들도 많은데…"라고 말하며 울상을 지어 웃음을 자아냈다. 감미로운 보이스를 자랑함에도 압도적인 가창력의 매력에 끌려서인지 최성용 본인 스스로도 '남탕 정모'라고 할 정도로 남성 팬들이 많다.

최성용('하비TV')은 이런 농담에 이어 마이크 테스트를 하면서 다소 어색한 분위기를 덜어내기 위해 팬들에게 장난을 치는 등 친근한 모습을 보였다. 덕분에 서먹했던 분위기는 최성용이 마이크 테스트를 위해 노래 한두 소절을 부르자 환호와 함께 금방 뜨거워졌다.

IMG_5429.JPG
오후 5시가 되자 최성용은 본격적으로 마이크를 잡고 노래를 시작했다. 엠씨 더 맥스(M.C The Max) '사랑의 시'로 특유의 서정적 보이스와 날카로운 창법을 자유자재로 오갔다. 브이원(V.One) '그런가봐요'와 변진섭 원곡의 '그대 내게 다시'는 과거 향수를 불러일으켰고, 십센치(10cm) '스토커'에선 팬들과 장난을 주고받는 최성용의 친근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엠씨 더 맥스 '마지막 내 숨소리'로 대구지하철 참사 사건을 추모하는 정적이 이어진 뒤 최성용은 유튜브 상에서 폭발적 반응을 일으킨 엠씨 더 맥스 '넘쳐흘러'를 열창, 팬들의 폭발적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이후 최성용은 '하비'라는 이름으로 출시한 자신의 노래 '없는걸까'를 부른 뒤 "각박한 세상에서 제 목소리가 조금이나마 여러분께 활력이 되길 바란다"며 미발매 신곡을 살짝 공개해 기대를 높였다.

하림의 '사랑이 다른 사랑으로 잊혀지네'로 약간은 숨을 돌린 최성용('하비TV')은 곧 엠씨 더 맥스 '입술의 말', 더 크로스 '돈 크라이', 김경호 '와인', 부활 '추억이면' 등을 연달아 불러 괴물같은 가창력과 성대를 자랑했다. 또 즉석에서 신청곡을 받아 팬들이 원하는 박효신 '야생화'를 불러 뜨거운 호응을 자아냈다.
IMG_5455.JPG

정준일 '안아줘'와 하현우의 '질풍가도' 및 최성용 못지 않은 폭풍 가창력의 팬과 한 번 씩 넥스트(N.EX.T) '라젠카, 세이브 어스'를 주고받은 최성용은 감미로운 '리틀 스타'로 공식 행사를 마무리하고, 팬들과 함께 뒷풀이를 하면서 담소를 나눴다. 

이날 2시간 30분 가까이 되는 시간 동안 최성용('하비TV')은 21곡을 소화했다. 프로 가수들도 공연에서 2시간에 16~18곡을 부르는 경우가 많은데, 최성용은 장시간 21곡을 소화하면서도 떨어지지 않는 가창력으로 감탄을 자아냈다.

최성용은 "본업인 보컬 트레이닝을 하면서 팬들과 소통 목적으로 유튜브 채널('하비TV')을 개설했다. 이후 많은 친구들을 사귀게 됐고 팬들과 소통도 활발해졌다. 지방에 내려가 팬들과 만남을 가진 적도 있다"며 "본래 유튜브 채널 개설 목적인 소통을 잘 하게 된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 오늘 팬들과의 모임도 마치 친구들을 만나는 느낌"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IMG_5458.JPG
최성용은 뭔가에 빠지면 주변에서 말릴 정도로 몰두한다. 평소에는 외출도 자주 하지 않고 자신의 일에 집중하는 편이다. 이 때문에 최성용에게 건네는 팬들의 새해 인사는 "올해는 잠 좀 자세요"가 됐을 정도다. 그러나 이런 성격 때문에 본업인 하비실용음악학원에 이어 유튜브 채널 '하비TV'를 개설했고, 이날 공연이 이뤄진 가로수길 레스토랑 '홈즈' 문을 열었으며, 서울 건대입구에 '하비 코인노래방'을 내기도 했다. 최근엔 유튜브 채널과 연계하는 e-커머스를 시도하려 준비 중이다. 그야말로 대단한 추진력과 확장력이지만, 그 어느 하나도 소홀히 하지 않는 것이 바로 최성용의 강점이다.

유튜브 채널 '하비TV'는 보컬 트레이너 업계 최상의 인지도와 전문성을 지닌 하비실용음악학원 최성용 원장이 시청자와 친밀하게 소통하는 것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구독자 한 명 한 명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최성용은 감성적인 보이스와 찌르는 듯한 샤우팅을 동반한 가창력, 멋진 외모로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다. 가뜩이나 고음이 많아 어려운 노래를 한 키 높여 부르는 자신감 넘치는 커버곡은 물론, 최근 유행하는 발성법과 발성 교육 커리큘럼을 공개하는 등 1세대 전문 보컬 트레이너답게 전문성을 보유한 채널로 잘 알려져 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정보공유를 중심으로 하는 '나는 유튜버다' 커뮤니티(카페)와 함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비정규직 2019-02-26 11:41:36
국내 최고수준의 보컬트레이너 답습니다^^
실력, 인성 부족한게 없는것같군요.
앞으로도 좋은모습 계속해서 기대하겠습니다.

윤빈경빠 2019-02-26 10:28:03
모든일에 항상 최선을 다하시는 원장님
항상 응원합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