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MLCC(적층세라믹콘덴서) 공략타이밍은? '로로쌤TV', 삼성전기 잇는 선호종목 분석
상태바
[영상] MLCC(적층세라믹콘덴서) 공략타이밍은? '로로쌤TV', 삼성전기 잇는 선호종목 분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종효 기자] 주식강의 전문 유튜버 '로로쌤'이 MLCC 공략 타이밍을 분석했다.

이번주 미국 경제지표가 예상치를 하회하고, FOMC에서의 금리의사결정에 대한 갑론을박이 벌어지며 우려감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주식강의 유튜브 채널 '로로쌤TV'MLCC 공략 타이밍 및 새로운 종목을 소개하는 영상을 최근 공개했다.

글로벌 경기침체가 시작되며 매파적인 의견과 오히려 금리인하까지 고려해야 한다는 의견이 대립하기 시작하며 뚜렷한 방향성을 못찾고 있다.

이에 대해 '로로쌤TV'는 미-중 무역전쟁이 90일 휴전선언을 한 기간동안 FOMC의 완화적인 스탠스를 취했다. 이로 인해 화웨이 CFO의 이슈가 있던 지난해 연말부터 현재까지 글로벌증시의 하락을 방어하며 역할은 충분히 해준것이라고 12월초부터 미리 언급을 했다. 

'로로쌤TV'는 "이제 한국증시를 비롯해 글로벌 증시가 1차 저항권까지 반등에 성공해서 휴식을 취해야하는 시기다. 미-중 무역협상이 확실하게 완료될 때까지 휴식을 취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최근 주도섹터인 반도체주, 남북경협주, 폴더블폰관련주 등에 대해선 한차례 쉬어가는 의견을 제시했다. 1월에는 관심섹터로 반도체주와 남북경협주, 미세먼지 관련주를 소개해 현재까지 큰 상승을 보이고 있다. 

Screenshot 2019-02-22 at 10.54.26.jpg
이번 영상에선 MLCC(적층세라믹콘덴서) 관련주가 쉬고 있으며 향후 긍정적인 전망을 내세우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종목으로 무라타연구소에 이어 MLCC 세계2위 삼성전기가 있다. '로로쌤TV'는 선호종목으로 삼화콘덴서, 코스모신소재를 꼽았고, 마지막으로 대주전자재료까지 4종목을 소개했다. 

'로로쌤TV'는 SBS 경제채널, 서울경제TV 등 다수 프로그램에 고정출연하며 7대 증권사 실전투자 최고수 5-STAR에 선정된 주식경력 21년차 애널리스트가 운영하는 주식강의 전문 유튜브 채널이다. 주식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투자습관을 알려주는 등 시청자의 재테크 멘토를 목표로 한다. 관심분야 외에도 리스크 관리가 필요한 분야를 함께 교육하기 때문에 성공투자의 등대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정보공유를 중심으로 하는 '나는 유튜버다' 커뮤니티(카페)와 함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