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0여개 종목 커버...대신증권, 종목추천 서비스 '인사이터 2.0' 오픈
상태바
1800여개 종목 커버...대신증권, 종목추천 서비스 '인사이터 2.0' 오픈
  • 김동호 기자 news4u@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10월 30일 10시 5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호 기자] 대신증권이 모바일 고객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종목추천 서비스를 오픈한다.

대신증권은 30일 기존 크레온 MTS에서 제공하던 종목추천 서비스인 '인사이터'에 다양한 신규 기능을 추가하고 종목 커버 능력을 높인 업그레이드 버전 '인사이터 2.0'을 오픈했다.

인사이터는 2015년 대신경제연구소에서 개발한 퀀트 기반의 종목 추천 서비스다. 2.0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커버 종목이 300개에서 1800여개로 확대돼 스팩과 일부 종목을 제외한 대부분의 종목을 커버한다. 매매시그널 및 진단 기능을 신설해 고객이 직관적으로 종목을 판단할 수 있는 지표를 제공한다.

'인사이터 2.0'은 종목을 분석해 수치화시킨 '스코어'와 '랭킹'을 이용자에게 제공한다. 스코어는 대신증권의 데이터 엔진으로 구축한 일종의 종목 매력지수다. 종목별 수급동향과 시장이슈 등을 진단해 최대 99.9점까지 스코어를 제시한다. 랭킹은 스코어를 기준으로 순위를 매겨 투자자들에게 보여준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보유한 종목을 진단할 수 있고, 관심 있는 종목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서비스 이용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크레온 비대면 계좌개설 고객이 인사이터 2.0 서비스를 신청하면 3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서비스 신청 후 100만원 이상 주식 거래 시 추첨을 통해 인공지능 스피커도 증정한다. 이벤트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되며, 무료 이용기간 이후에는 서비스 수수료 0.1%가 과금 된다.

최명재 O&T본부장(상무)은 "더욱 강력해진 인사이터 2.0을 통해 초보 투자자들도 손쉽게 투자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고객의 성공투자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