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바뀐 비트코인 쉽게 배우기
상태바
새롭게 바뀐 비트코인 쉽게 배우기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09월 29일 09시 1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운희/한스미디어/1만4400원

s.jpg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페의 가치가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 이제 인류 역사와 세계 경제에 있어 가상화폐는 거부할 수 없는 흐름으로 자리잡았다. 따라서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가상화폐에 대해 정확히 알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익혀야만 할 것이다.

국내에 비트코인이 알려지던 초창기, 많은 이들을 비트코인의 세계로 안내했던 《땡글닷컴 쌍둥아빠의 비트코인 쉽게 배우기》가 새로운 정보, 이해하기 쉬운 따라하기식 편집으로 새롭게 출간되었다. 신간 《새롭게 바뀐 비트코인 쉽게 배우기》에서는 비트코인에 대한 더욱 풍부한 정보와 함께 암호화화폐(가상화폐)가 만들어지는 과정, 전자지갑을 만드는 방법과 활용 방법을 꼼꼼하게 설명한다. 또한 비트코인과 더불어 그 가치가 치솟고 있는 이더리움과 여타 주목해야 할 가상화폐까지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지 10년도 되지 않아 가상화폐 비트코인이 세계 경제를 뒤엎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결제 가능한 가맹점은 8천 개를 넘어섰고 시간이 갈수록 불어나고 있다. 더불어 비트코인의 핵심가치 블록체인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비트코인은 물론 이더리움, 알트코인 등의 여타 가상화폐의 가치도 급등하고 있다. 이제 인류 역사에 있어 가상화폐는 거부할 수 없는 흐름으로 자리잡았다. 일찍이 블룸버그가 비트코인을 '혁명'이라 칭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신간 《새롭게 바뀐 비트코인 쉽게 배우기》는 비트코인에 대해 가장 궁금해 하는 대표적인 질문들을 53개로 정리해 이해를 도울 뿐아니라, 직접 전자지갑을 만들고 비트코인을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고 있어 비트코인에 대해 문외한인 독자들도 쉽고 빠르게 다가갈 수 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비트코인 커뮤니티 '땡글' 운영자와 비트코인 거래소 '유빗' 대표가 함께 집필하여 기초적인 지식에서부터 전문적인 내용까지 빠짐없이 담고 있는 실전 가상화폐 활용서라 할 수 있다. 이 책으로 본격적인 가상화폐 경제생활을 시작해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