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스튜어드십코드 1차 해설서 발간
상태바
한국 스튜어드십코드 1차 해설서 발간
  • 오경선 기자 seon@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06월 08일 17시 3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오경선 기자] 한국 스튜어드십코드(이하 SC) 1차 해설서가 발간됐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하 CGS)은 한국 스튜어드십 코드 참여와 이행 방안, 주주활동과 관련한 법적 사항 등에 대해 기관투자자 등의 이해를 돕고자 이번 해설서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자산운용사와 보험사 등이 업권별 설명회에서 SC의 세부내용과 구체적인 이행 방안을 상세하게 설명하는 해설서를 요청함에 따라 이번 해설서가 발간됐다.

금융위원회는 SC 이행 과정에서의 관련 법규 위반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법령해석집'을 동시에 발간했다.

1차 해설서는 SC의 상세 내용과 구체적인 이행방안 등에 대해 '스튜어드십 코드 발전위원회'와 각계 전문가, 재계 등 이해관계자의 검토와 논의를 거친 결과로 작성됐다.

해설서는 SC의 세부 내용에 대한 기관투자자의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실제 이행에 유용한 지침과 해석, 사례를 제시한다. 향후 추가적 의견수렴을 통해 제2차 해설서도 발간될 계획이다.

해설서에 포함된 주주활동 관련 법규 해석은 금융위원회가 구성한 법규 해석 실무협의체의 내부 논의 결과를 인용요약∙정리한 것으로 CGS가 법 해석의 정확성을 보증하지는 않는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한국 스튜어드십 코드의 내용에 따라 SC전용 웹페이지를 구축운영 중"이라며 "향후 다양한 해외 사례 소개와 국내외 관련 동향 조사분석, 각종 지원 서비스 등을 통해 기관투자자 등의 SC 참여와 이행을 지원하고 SC의 확산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