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바이오로직스, 유니세프와 135억 규모 백신 공급계약 체결
상태바
유바이오로직스, 유니세프와 135억 규모 백신 공급계약 체결
  • 오경선 기자 seon@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06월 01일 10시 3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오경선 기자] 유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백영옥)는 유니세프와 700만 도스(1190만 달러, 한화 약 135억원)의 경구용 콜레라 백신(유비콜)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발표했다.

이번 계약은 지난 2월에 발표했던 올해 계획물량 400만 도스에 추가로 계약된 물량이다. 이에 따라 유바이오로직스가 올해 유니세프에 공급하는 물량은 총 1100만 도스(1870만 달러)이며, 215억원의 매출이 예상된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올해부터 아이티, 말라위, 남수단 등 아프리카지역의 콜레라 빈발국가를 대상으로 대규모 방역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콜레라가 대규모로 발생한 예멘 등에 콜레라 백신을 공급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유니세프와의 추가 공급계약이 맺어졌다.

WHO 등 국제기구들은 콜레라백신의 공급 불안정으로 그동안 콜레라 예방과 퇴치 프로그램을 원활하게 진행하지 못했으나, 올해부터 유바이오로직스의 콜레라백신 대량 생산능력에 따라 더욱 적극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 콜레라백신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최석근 부사장은 "WHO 콜레라 퇴치프로그램의 본격적인 시행은 회사의 매출증대로 이어져 연초 기술특례기업으로 상장하면서 목표했었던 올해 흑자달성을 조기에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신공장 증설을 차질 없이 진행해 공공시장 뿐만 아니라 선진시장에도 진출하는 백신사업에서의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해 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