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육즙가득 짬뽕군만두' 출시 "홈술족 모여라"
상태바
신세계푸드 '육즙가득 짬뽕군만두' 출시 "홈술족 모여라"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05월 17일 17시 4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술.jpg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신세계푸드(대표 최성재)는 업계 최초로 만두 속에 짬뽕 육즙을 담은 '올반 육즙가득 짬뽕군만두'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국내 군만두 시장의 성장세에 주목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에 따르면 2015년 군만두 시장은 전년대비 4% 성장했지만, 물만두와 왕만두는 각각 5%, 14% 감소했다.

최근에는 불황 여파로 스트레스를 날려주고 입맛을 돋워주는 매운맛을 선호하는 트렌드도 확산되고 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군만두와 매운맛이라는 2가지 요소를 접목, 짬뽕군만두를 개발하게 됐다.

'올반 육즙가득 짬뽕군만두'는 만두 1개당 35g 크기의 푸짐한 왕교자 속에 돼지고기, 주꾸미를 넣어 만든 진한 불맛과 매콤한 짬뽕 육즙이 가득 들어있다.

여기에 양배추, 대파, 부추, 양파, 마늘 등 국내산 신선채소 5종을 넣어 깔끔하면서도 감칠맛이 느껴진다. 특히 밀가루와 전분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만든 만두피를 사용해 한입 베어물면 바삭한 만두피와 매콤한 짬뽕 육즙이 잘 어우러진다.

제품은 1~2인 가구가 한번에 먹을 수 있는 소용량 2입 묶음으로 구성해 조리 후 남은 만두를 관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적당히 달궈진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중불에서 6~8분 굽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조리도 간편하다.

짬뽕군만두는 전국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에브리데이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7890원(315g X 2개)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짬뽕군만두는 1인 가구와 싱글족을 위해 소용량, 간편조리법을 적용한 만큼 가정간편식으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한다"며 "특히 매콤한 짬뽕 육즙이 소주와 잘 어울리는 만큼 혼자 술을 마시는 '홈술족'들에게 색다른 안주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