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라퀴진, 오븐치킨∙고로케 출시
상태바
롯데푸드 라퀴진, 오븐치킨∙고로케 출시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05월 04일 18시 0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퀴.jpg
롯데푸드 라퀴진, 오븐치킨∙고로케 출시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롯데푸드(대표 이영호)는 프리미엄 육가공 브랜드 '라퀴진'의 신제품으로 오븐치킨 2종과 돼지고기육즙 고로케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오븐에 구운 순살 치킨 '오븐치킨 데리야끼'와 '오븐치킨 핫스파이시', 육즙 가득한 정통 일본식 고로케 '돼지고기육즙 고로케' 등 3종이다.

모두 냉동 제품으로, 평소 냉동실에 보관해뒀다가 특별한 요리가 생각날 때 언제든 간편히 조리해 완성할 수 있다. 급속 냉동법으로 맛을 보존해 프라이팬 등에 조리하면 방금 만든 듯한 맛과 식감으로 즐길 수 있다.

라퀴진 오븐치킨 2종은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기름기를 쪽 뺀 닭다리 순살 치킨이다. 튀김옷이 없어 쫄깃하고 담백한 닭다리 통살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우선 '오븐치킨 데리야끼'는 달콤하고 짭조름한 데리야끼 소스를, '오븐치킨 핫스파이시'는 매콤달콤한 핫스파이시 소스가 동봉돼 치킨에 버무려 먹거나 찍어 먹을 수 있다. 밥 위에 치킨을 얹어 먹는 '치밥'이나 맥주 안주 등으로 활용 가능하다.

라퀴진 오븐치킨은 프라이팬과 전자레인지 조리가 모두 가능하다. 프라이팬에서는 약 10분간 앞뒤를 뒤집어가며 구우면 바삭하고 고소한 오븐치킨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전자레인지에서는 5분30초만 조리하면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라퀴진 돼지고기육즙 고로케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해 빚어낸 정통 일본식 고로케다. 바삭한 튀김 속에 고기를 잘게 다져 넣어 육즙이 가득한 게 특징이다. 전문점에서는 '다진 고기 커틀릿'이라는 뜻의 일본어인 '멘치카츠'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는 메뉴다.

라퀴진 돼지고기육즙 고로케는 프라이팬 조리와 튀김 솥 조리가 모두 가능하다. 기름을 붓고 가열한 뒤 냉동 상태의 고로케를 넣고 약 5분간 조리하면 쉽게 완성할 수 있다.

반찬이나 아이들 간식, 맥주 안주로는 물론, 카레를 곁들이거나 햄버거에 넣으면 전문점 메뉴와 같은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프랑스어로 '훌륭한 요리'라는 뜻의 라퀴진은 레스토랑 등 전문점에서 인기가 높은 메뉴를 가정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도록 제품화한 브랜드다.

롯데푸드는 작년부터 함박스테이크, 로스트햄, 풀드포크, 리치브라운 소시지, 리치화이트 소시지 등 다양한 제품을 라퀴진으로 선보이며 브랜드를 확대하고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라퀴진 오븐치킨과 돼지고기육즙 고로케는 오븐치킨 전문점과 일식 전문점에서 즐기던 인기 메뉴의 맛을 가정의 식탁으로 옮겨온 제품"이라며 "앞으로 라퀴진 브랜드를 통해 레스토랑 퀄리티의 요리를 집에서 간편히 즐기는 경험을 고객들에게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