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와 함께 '제2의 가습기살균제 참사를 막자' 3차 토론회
상태바
소비자와 함께 '제2의 가습기살균제 참사를 막자' 3차 토론회
  • 최동훈 인턴기자 cdhz@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03월 29일 10시 5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최동훈 인턴기자] '제2의 가습기살균제 참사'를 예방하기 위해 소비자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는 제안이 나왔다.

사단법인 소비자와 함께(공동대표 박명희  김경한 권대우 문은숙 예종석)는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2간담회의장에서 '제2의 가습기살균제 참사를 막자' 3차 토론회를 공동 개최했다.

앞서 올해 초 개최된 1·2차 토론회에서는 참사의 원인과 향후 대안 논의, 피해자들에 대한 피해보상·관련 입법 제도 마련을 의논했다.

이번 3차 토론회에서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종합해 현실적이고 사전예방적인 소비자 안전관리체계가 구축될 수 있는 대안을 다뤘다.

주제발제를 맡은 여정성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교수는 "일상생활용품의 안전성 미흡으로 인한 피해는 그 파급효과를 고려할 때 결코 묵과할 수 없다"며 "소비자 문제에 대해 신속하면서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책임의 주체를 명확히 함으로써 정책집행의 효율성을 강화하는 작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지정토론에서는 문은숙 소비자와함께 공동대표가 좌장을 맡고 김정숙 제주대학교 교수, 신종원 서울 YMCA 본부장, 임헌진 국가기술표준원 과장, 최병록 서원대학교 교수, 최병천 다른백년 정책위원, 최재희 소비자원 팀장 등 7명이 의견을 제시했다.

김정숙 교수는 정부가 적극 개입해 소비자문제전담기구·피해자구제제도·안전정보시스템 효율적 운영 등 향후 정책을 제안했다.

박용진 의원은 "그간의 토론 결과를 잘 취합·숙지해 향후 의정활동에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