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이니시스-스룩, 간편결제 '스룩페이' 출시
상태바
KG이니시스-스룩, 간편결제 '스룩페이' 출시
  • 김동호 기자 news4u@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03월 28일 17시 5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호 기자] KG이니시스가 스룩과 손잡고 간편결제 서비스 '스룩페이'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스룩(대표 상언규)은 하루 3만명 가까운 이용자가 방문하는 컨텐츠 공유 플랫폼 '스룩'과 인스타그램의 쇼핑을 연결하는 '투브릿지'를 직접 개발해 운영 하고 있는 기업이다.

스룩페이는 2016년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에서 주관하는 성과창출전략지원사업에 '1인 쇼핑몰 구축이 가능한 모바일 전자상거래 서비스 구현'으로 정부지원 사업에 선정돼 많은 관심을 받으며 서비스를 시작했다.

누구나 쉽게 운영 가능한 쇼핑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작된 '스룩페이' 서비스는 지난 2월까지 100여명의 판매자와 함께 베타테스트를 마무리 짓고 3월 현재 400여명의 판매자를 고객으로 확보했다.

베타 서비스 기간 중 인스타그램을 운영중인 제주도에 사는 30대 주부인 P모씨는 투브릿지와 스룩페이를 통해 본인의 인스타그램 방문자를 대상으로 유·아동복 판매를 시작한 후 1000만원에 육박하는 월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스룩페이는 올 상반기 내에 월 10억원 매출이 예상돼 성공적인 궤도에 진입했다는 평가다.

스룩페이는 판매샵에 구매자와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채팅상담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독립몰 형태의 솔루션에만 볼 수 있었던 기능이다. 구매자가 채팅상담을 통해 문의를 하면 제공되는 판매자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 응대가 가능하다. 채팅상담 기능도 판매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추가한 기능인데, 앞으로도 서비스 방향을 판매자 중심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스룩 관계자는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며 이커머스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지금 스룩페이 서비스를 통해 보다 강력한 1인 쇼핑몰 운영할 수 있다"고 말했다.

스룩페이는 오는 5월 15일까지 스룩페이와 인스타그램을 연동해 이용하는 판매자에게 가입비 면제와 휴대폰 결제 수수료를 대폭 인하 해주는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