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빈 롯데 회장 "사람 가치 중시한 인재육성 중요"
상태바
신동빈 롯데 회장 "사람 가치 중시한 인재육성 중요"
  • 김재훈 선임기자 press@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03월 23일 16시 4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는 23일 서울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신동빈 회장과 롯데 HR 담당자, 외부 초청 참가자 등 총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롯데 HR 포럼' 을 개최했다. 신동빈 회장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최초 진행한 '롯데 딴짓 프로젝트' 전시회장을 둘러보고 있다.

신동빈 롯데 회장 "사람 가치 중시한 인재육성 중요"

[컨슈머타임스 김재훈 선임기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무엇보다 사람 가치를 중시한 인재육성이 더욱 중요하다"고 23일 말했다.

신 회장은 이날 서울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 '2017 롯데 HR 포럼'에 참석해 "변화하는 산업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최첨단 기술개발도 필요하다"며 이 같이 밝혔다.

해당 행사는 롯데는 국내외 전 계열사 인사·노무·교육 담당자들이 모여 한 해의 주요 인사 관련 이슈를 논의하는 자리다. 신 회장을 비롯해 롯데 HR 담당자, 외부 초청 참가자 등 총 800여 명이 참석했다.

신 회장은 "새로운 롯데그룹의 미래를 이끌어갈 원동력은 우리 임직원들에 달려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세계적인 리더십분야 석학인 미시건대학교 데이브 얼리치(Dave Ulrich) 교수는 '새로운 가치를 위한 HR의 변화'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그는 "위기 극복과 지속가능한 혁신은 사람의 가치를 통해 이뤄지며 기업외부의 환경과 이해관계자들에 더욱 귀를 기울여야 한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