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고객수익연동 보수 인하 펀드' 출시
상태바
KB국민은행, '고객수익연동 보수 인하 펀드' 출시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03월 23일 10시 3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KB국민은행은 수익률에 따라 고객이 부담하는 펀드 보수가 달라지는 '고객수익연동 보수 인하 펀드'를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펀드상품의 보수는 고객수익률이 저조해도 일률적으로 적용됐지만, 이번 펀드는 목표수익률 달성 여부에 따라 판매보수와 운용보수를 인하하는 보수체계가 적용되는 게 특징이다.
 
펀드 상품은 중국본토 상장주식 중 저평가 우량 가치주에 선별 투자하는 'KB 든든한 중국본토 가치주 목표전환 제2(주식)'와 주가지수 등락에 따라 분할매수 후 일정 수익률(5%)에 도달하면 주식비중을 낮춰 수익을 보존하는 '키움 든든한 스마트인베스터 분할매수 목표전환형 제2(주식혼합-재간접형)'으로 구성됐다.
 
투자개시 후 6개월 이내 목표수익률을 달성하지 못할 경우 판매보수를 50% 인하한다. 1년까지 목표수익률을 달성하지 못할 경우에는 판매보수를 50% 추가 인하하며 운용보수도 50% 인하한다.
 
판매 기간은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이며 전국 KB국민은행과 KB증권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은행권 최초로 목표수익 달성 여부에 따라 판매보수 및 운용보수를 인하하는 보수체계를 적용했다""앞으로 고객수익연동 보수 인하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