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강원도 농업기술원과 지역 특산주 연구 MOU체결
상태바
국순당, 강원도 농업기술원과 지역 특산주 연구 MOU체결
  • 김재훈 선임기자 press@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03월 22일 13시 3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원도 농업기술원 박흥규 원장(사진 왼쪽)과 국순당 최영환 생산본부장(사진 오른쪽)이 강원도 횡성군 국순당 본사에서 '국순당-강원도 농업기술원,지역 특산주 상품화 및 연구협력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국순당, 강원도 농업기술원과 지역 특산주 연구 MOU체결

[컨슈머타임스 김재훈 선임기자] 국순당(대표 배중호)은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박흥규)과 지역 특산주 상품화와 연구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은 강원도 농업기술원 박흥규 원장과 국순당 최영환 생산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도 횡성군 국순당 본사에서 진행됐다.

이를 계기로 양측은 지역 특산주 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협력과 관련 주류개발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게 된다.

국순당은 지역특산물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주류 개발을 위해 필요한 시설과 인력 등을 지원하며, 성공적인 제품개발 및 실용화를 위한 제품 출시에 협조하게 된다.

강원도농업기술원은 필요한 재료와 연구 장비를 적극지원하고, 관련 제품 개발에 필요한 자료와 연구결과물을 국순당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국순당과 강원도농업기술원은 상호 기술적 인적 교류를 활성화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상품개발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국순당은 경기도 여주의 고구마 생산농가와 협력해 여주산 고구마와 쌀을 원료로 빚은 '증류소주 려(驪)'를 개발해 시판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