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세계 물의 날 맞아 '물 사랑' 캠페인
상태바
오비맥주, 세계 물의 날 맞아 '물 사랑' 캠페인
  • 김재훈 선임기자 press@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03월 22일 13시 2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비맥주, 세계 물의 날 맞아 '물 사랑' 캠페인

[컨슈머타임스 김재훈 선임기자] 오비맥주(대표 김도훈)는 경기 이천, 충북 청주, 광주광역시 등에 위치한 생산공장 3곳에서 다양한 '물 사랑' 환경 캠페인을 펼쳤다고 22일 밝혔다.

유엔(UN)이 지정한 이날 '세계 물의 날'을 맞아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오비맥주 각 생산공장 직원들은 인근 하천 일대를 돌며 환경 정화활동을 벌였다. 하천 둔치 쓰레기 줍기와 수상 오물제거, 하천 밑바닥 청소 작업을 실시했다. 하천수 수질 샘플링 등을 통해 중장기적인 수질개선 작업에도 힘을 모았다.

또한 공장 직원들을 대상으로 물을 주제로 한 환경교육을 마련했다. 물 절약 실천을 위한 환경 표어 공모대회도 열어 선정된 표어는 현수막으로 제작해 공장 내부에 일정 기간 게시할 예정이다.

오비맥주 광주공장의 경우 지역 환경단체들과 연계해 물 사랑 공동 캠페인을 벌였다. 광주공장 직원들은 광주녹색환경지원센터, 광주환경공단 관계자들과 함께 광주천과 영산강 주변에서 각종 쓰레기와 수중 부유물질을 수거하는 등 하천 정화활동을 했다.

전남대학교 등 지역 대학생들을 초청해 공장 폐수처리 시스템을 소개하고 폐수처리 과정에 대한 교육도 실시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생명 유지를 위한 필수 요소이자 맥주의 핵심 원료인 물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물 사랑 캠페인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며 "회사 임직원이 직접 나서 우리 주변의 환경문제에 대해 함께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물 지킴이 역할을 적극 수행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