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대박" 하이트진로, 이탈리아 와인 '까스텔로 폰테루톨리' 출시
상태바
"이거 대박" 하이트진로, 이탈리아 와인 '까스텔로 폰테루톨리' 출시
  • 김재훈 선임기자 press@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03월 20일 10시 4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거 대박" 하이트진로, 이탈리아 와인 '까스텔로 폰테루톨리' 출시

[컨슈머타임스 김재훈 선임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이탈리아 대표 와인 '까스텔로 폰테루톨리(Castello di Fonterutoli)'를 출시한다.

20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이 제품은 프랑스 보르도와 더불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역 최고급 와이너리에서 생산됐다.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끼안티 와인'이라는 명칭을 처음 사용한 상징적인 와이너리로 마쩨이 가문에 현재 25대손까지 이어 운영되고 있다.

토스카나 지역에서 가장 많은 수상을 한 까스텔로 폰테루톨리는 5대륙 60여 개국에 수출 되고 있다.

까스텔로 폰테루톨리는 이탈리아에서 발행되는 와인가이드인 감베로로쏘에서 31차례 만점을 받았었다. 미국의 유력 와인매거진 와인스펙터이터에서는 총 70번에 걸쳐 90점 이상을 평가 받았다. 와인평론가로 유명한 로버트파커 역시 59차례에 걸쳐 90점 이상을 줬다.

하이트진로에서 출시하는 와인은 감베로로쏘 만점인 트레비키에리를 15차례 수상하고 와인스펙터에터 18번, 로버트파커가 14번에 걸쳐 90점 이상의 점수를 부여한 슈퍼투스칸 시에피(Siepi) 등 총 12종이다.

사상가로 미국 독립선언문에 영향을 준 필리프 마쩨이 헌정 와인 '필리프'는 연간 2만병만 생산하는 희귀성 높은 제품이다.

하이트진로 유태영 상무는 "국내 와인시장은 대중화되면서 소비자들의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는 추세"라며 "국내 소비자들에게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이탈리아 끼안티 와인이자 최상급의 와인을 맛 보여 드리고자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까스텔로 폰테루톨리는 현대백화점 송도점, 목동점을 비롯해 롯데백화점 8개 매장(건대 스타시티점, 노원점, 청량리점, 구리점, 수원점, 부평점, 미아점,관악점), 일반 레스토랑과 와인바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