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부터 신한·삼성카드 포인트로 '전액 결제' 가능
상태바
내달부터 신한·삼성카드 포인트로 '전액 결제' 가능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03월 18일 18시 3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부터 신한·삼성카드 포인트로 '전액 결제' 가능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신한카드와 삼성카드 회원들도 내달부터 포인트를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18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현재 신한카드와 삼성카드, 현대카드는 신용카드 포인트 결제를 할 때 일부 가맹점에서 100% 포인트만으로 결제할 수 없고 일부는 현금이나 카드로 결제해야 했다.

포인트를 쓸 수 있는 가맹점에서 1만원짜리 물건을 사면 포인트로는 5000원까지만 결제가 되고 나머지 5000원은 현금이나 카드로 결제해야 하는 것이다.

그러나 신한카드와 삼성카드는 내달부터는 포인트를 쓸 수 있는 가맹점에서는 100% 포인트를 활용해 결제할 수 있게 된다.

지난해 말만 해도 국내 8개 카드사 중 KB국민, 우리, 롯데 등 3개 카드사를 제외한 5곳이 소비자가 쌓은 포인트를 한 번에 10∼50%씩만 쓸 수 있도록 제한했다.

이 때문에 포인트를 다 쓰지 못하고 소멸하는 경우가 많았다.

금감원에 따르면 작년 말 기준으로 카드 포인트 잔액은 2조1869억원이며, 소멸한 포인트는 1390억원이었다.

그러나 지난 1월부터 하나카드는 포인트 무제한 사용이 가능해졌고, BC카드도 이달부터 100% 포인트로 결제가 가능해졌다.

현대카드의 경우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C포인트'를 하반기 중 출시해 현재 운영 중인 'M포인트'와 동시해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회원들은 M포인트와 C포인트 중 골라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고 C포인트와 M포인트를 서로 교환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다만 교환비율은 1.5 M포인트가 1 C포인트 정도로 C포인트가 더 비싸게 정할 예정이다.

삼성카드는 하반기 중 캐시백 서비스도 도입할 계획이다.

현재 삼성카드는 카드 포인트로 연회비 납부나 결제대금 상환 등은 가능하지만, 현금으로 포인트를 찾는 것은 안 됐다.

그러나 하반기 중 포인트를 현금으로 돌려받는 캐시백 서비스도 도입될 예정이다.

삼성카드가 캐시백 서비스를 도입하면 포인트를 현금으로 돌려받지 못하는 곳은 현대카드뿐이다. 현대카드는 아직 캐시백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