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전현직 임원 밤샘조사…뇌물의혹 추궁
상태바
SK 전현직 임원 밤샘조사…뇌물의혹 추궁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03월 17일 09시 3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영태 전 SK 부회장.

SK 전현직 임원 밤샘조사…뇌물의혹 추궁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 뇌물수수 의혹과 관련해 검찰에 소환된 SK그룹 전∙현직 임원 3명이 밤샘 조사를 받고 17일 새벽 귀가했다.

앞서 검찰 특별수사본부는 김창근 전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과 김영태 전 커뮤니케이션위원장(부회장), 이형희 SK브로드밴드 대표이사 등 전∙현직 SK 임원 3명을 전날 오전 10시께 소환해 강도 높은 조사를 벌였다.

김창근 전 의장은 서초동 서울중앙지검 청사에 출석, 18시간가량 밤샘조사를 받고 이날 오전 4시께 귀가했다.

김영태 전 부회장은 김창근 전 의장에 조금 앞서 귀가했지만, 이형희 대표는 이날 오전 5시까지 19시간가량 마라톤 조사를 받았다.

검찰이 이들을 불러 강도 높은 조사를 벌인 것은 오는 21일 박 전 대통령의 소환 조사를 앞두고 박 전 대통령과 SK 사이의 뇌물수수 의혹 확인을 위해서다.

검찰은 작년 11월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을 처음 수사할 때도 최태원 SK 회장과 김창근 전 의장 등을 참고인으로 불러 최 회장의 특별사면과 미르∙K스포츠재단 출연금 간의 대가성 여부를 살펴봤다.

당시 검찰은 면세점 특혜 의혹은 물론 △SK 계열사 세무조사 △SK텔레콤의 주파수 경매 낙찰 △SK텔레콤의 CJ헬로비전 인수시도 등 그룹 현안과 관련해 정부 측에 협조를 기대한 모종의 움직임이 있었는지도 캐물었다.

검찰은 SK 측 수뇌부와 함께 17일 오후 안종범 전 정책조정수석도 소환해 조사했다. 검찰이 안 전 수석의 업무 수첩을 토대로 SK 의혹과 관련한 새로운 단서를 포착했을 가능성이 거론된다.

이형희 대표의 경우 2015년 SK텔레콤 부사장 시절 청와대의 중소기업 제품 납품 주선 의혹과 관련해 안 전 수석의 전화를 받은 사실이 앞선 검찰 조사에서 확인됐다.

안 전 수석은 2015년 박 전 대통령의 지시를 받고 최 회장의 광복절 사면을 검토했고, SK 측에 결과를 알려줬다고 검찰과 헌법재판소에서 진술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