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창업 50주년...기념식, 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 개최
상태바
대우창업 50주년...기념식, 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 개최
  • 문성희 기자 outofhere@nate.com
  • 기사출고 2017년 03월 15일 18시 0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문성희 기자] 대우그룹이 창립 50주년을 맞아 기념식 및 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사단법인 '대우세계경영연구회(회장 장병주)'는 오는 22일 오후 6시 서울 밀레니엄서울힐튼호텔에서 '대우창업 50주년 기념식'을 연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 전 회장을 비롯해 과거 대우그룹 임직원과 외부인사 등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기념식에서는 '그룹 소개 멀티슬라이드'를 복원 상영하고, 새로 제작한 다큐멘터리 영화 '내 아버지의 연대기' 예고편도 상영한다.

'글로벌 청년사업가 양성과정 현황 및 경과 보고', '김우중 회장 어록(語錄) 헌정식', '창업부터 해체까지 주요 기록물' 전시회도 함께 진행된다.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기업보고서: 대우 1967-1999' 전시전도 연다. 대우그룹 기록사진, 영상, 대우학술총서, 대우고전총서 등 세계를 누비던 임직원들의 소장품도 공개한다.

대우세계경영연구회 관계자는 "대한민국의 경제, 사회, 문화사 안에서 대우가 어떤 위치에 있었는지 현재의 시점에서 가늠해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우중 회장의 말과 글을 엮은 '김우중 어록 - 나의 시대, 나의 삶, 나의 생각'도 지난 주말 출간돼 시중 서점에서 판매하고 있다. 각종 행사나 대담, 토론회, 지면 등을 통해 발표했던 말과 글 등 총 124편을 엄선해 수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