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장학금 2차 접수 시작, 지원자격 및 신청절차 '주말·공휴일도 가능'
상태바
국가장학금 2차 접수 시작, 지원자격 및 신청절차 '주말·공휴일도 가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장학금 27일부터 2차 접수, 신청자격 알아보고 접수하자
   

[컨슈머타임스 김종효 기자] 국가장학금 2차 접수가 시작됐다.

한국장학재단은 2월 27일 오전 9시부터 3월 9일 오후 9시까지 국가장학금 I유형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국가장학금 I유형은 학생직접지원형이다.

이번 국가장학금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http://www.kosaf.go.kr/ )에서 이뤄진다. 24시간 신청을 받으며 주말과 공휴일도 신청 가능하다.

국가장학금 I유형은 소득 수준에 연계해 등록금을 지원하는 제도다.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혜택을 주며 1차 신청을 못한 이들이 재학 중 한 번 2차 신청 기회를 준다. 한국장학재단은 구제신청서를 제출한 이들에 대한 재심사 후 국가장학금 지급 여부를 결정한다.

국가장학금 I유형 신청 자격은 대학 재학 중인 소득 8구간(분위) 이하 대학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중 성적 기준을 충족하는 이들이다.

국가장학금 신청을 하기 위해선 해당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절차인 가구원 동의와 서류제출을 완료해 소득수준이 이미 파악돼야 한다. 이때 기준이 되는 수득구간은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해 확인한 가구원 소득, 재산, 금융자산, 부채 등을 반영해 소득인정액을 산정, 결정한다.

국가장학금 신청시 필요서류 제출 및 가구원 동의는 오는 3월 13일가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