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삼성전자와 함께 동남아 시장 공략
상태바
SK플래닛, 삼성전자와 함께 동남아 시장 공략
  • 김재훈 선임기자 press@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02월 27일 14시 2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플래닛, 삼성전자와 함께 동남아 시장 공략 

[컨슈머타임스 김재훈 선임기자] SK플래닛(사장 서성원)이 삼성전자와 함께 동남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SK플래닛은 성장 잠재력이 큰 동남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국가별 맞춤형 마케팅과 서비스를 삼성전자와 협력해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르면 SK플래닛은 싱가포르에 위치한 삼성전자 동남아 총괄과 '동남아 지역 E커머스 협력' MOU를 이날 체결했다.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11번가에서 삼성전자 디지털 제품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해 양사는 협력키로 했다.

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동남아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 중인 현지 온라인 유통 채널 11번가를 확보한다. 11번가는 제품 판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국가별 맞춤형 판매 전략을 구사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그간 국내 11번가에서 삼성전자 가전 및 디지털상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협력을 긴밀히 이어 왔다.

SK플래닛 이한상 미래전략단장은 "국내에서 11번가와 삼성전자가 효율적인 관계를 구축하며 창출한 성공 스토리를 해외 사업장에도 전수할 수 있는 전략적인 협력이 이뤄졌다"며 "앞으로 각 동남아 국가에서 11번가 판매 채널을 고도화 하고 국내의 성과를 바탕으로 동남아 국가에서도 새로운 사업 협력의 기회를 모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