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에셋투자증권, 'KAI-KSM 크라우드 시딩펀드' 본격 투자
상태바
코리아에셋투자증권, 'KAI-KSM 크라우드 시딩펀드' 본격 투자
  • 우선미 기자 wihtsm@naver.com
  • 기사출고 2017년 02월 24일 17시 4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우선미 기자] 코리아에셋투자증권가 'KAI-KSM 크라우드 시딩펀드'를 운용하며 본격 투자에 나섰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이하 성장금융)은 지난해 12월 한국거래소, 성장금융, IBK기업은행 등이 80억원 규모로 출자한 'KSM-크라우드 시딩(Seeding) 펀드' 위탁 운용사(GP)로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을 선정한 바 있다.

이 펀드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통해 자금조달을 진행하는 기업에 대한 시딩투자(결성총액의 60%)와 KSM(KRX Start-up Market)에 등록된 크라우드 펀딩 성공기업에 대한 후속투자(결성총액의 15%)를 중점적으로 하고 있다. 시딩투자의 경우 크라우드펀딩 총 모집금액의 50% 범위 내에서 투자할 수 있다.

원영덕 코리아에셋투자증권 상무(중소벤처기업금융센터장)는 "가능한 한 많은 유망 중소벤처기업들이 골고루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AI-KSM 크라우드 시딩펀드는 첫번째 시딩투자 대상기업으로 NFC솔루션 개발업체인 시솔을 선정하고, 지난 21일 5000만원의 투자금을 집행했다.

시솔은 NFC Chip, SW, Module을 제조해 결제단말기, POS단말기 제조사 및 인증·보안 서비스 업체에 공급하고 있는 벤처기업으로서, 2월 15일 ~ 3월 3일 기간 동안 1억원 규모의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