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공감' 기능 도입 1주년 맞아
상태바
페이스북, '공감' 기능 도입 1주년 맞아
  • 안은혜 기자 aeh629@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02월 24일 14시 0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공감' 기능 도입 1주년 맞아

[컨슈머타임스 안은혜 기자] 페이스북은 다양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공감(Reactions)' 기능이 공개 1주년을 맞았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일 년 간 페이스북 사용자들은 공감 기능을 총 3000억 번 사용해 다양한 감정을 나눴다. 이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감정은 빨간 하트 모양의 '최고예요()'로, 전체 공감 수 중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크리스마스(12월 25일) 하루 동안 가장 많은 수의 공감이 발생했으며, 멕시코, 칠레, 파라과이 등 중남미 국가들이 공감 기능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다.

공감은 사용자들이 페이스북에서 살펴본 소식에 대한 기쁨, 슬픔, 즐거움, 놀라움 등의 감정을 나눌 수 있도록 지난해 2월 24일 도입된 기능이다. 기존의 '좋아요(Like, )' 이외에 다양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최고예요(Love, )'와 '웃겨요(Haha, )', '멋져요(Wow, )', '슬퍼요(Sad, )', '화나요(Angry, )' 등으로 구성돼 있다.

페이스북의 공감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앱에서 '좋아요' 버튼을 오래 누르거나 데스크톱에서 '좋아요' 버튼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 두면 된다. 이 때 나타나는 6개의 감정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해 해당 게시물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쉽게 표현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