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공식 블로그 방문자수 1000만명 돌파
상태바
풀무원, 공식 블로그 방문자수 1000만명 돌파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02월 23일 09시 4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 공식 블로그 방문자수 1000만명 돌파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풀무원은 공식 기업 블로그 '풀무원의 아주 사적인 이야기'(이하 '풀사이') 누적 방문자 수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풀무원에 따르면 풀사이는 지난 2007년 오픈한 이후 10년간 '풀반장'이라는 친근한 이미지의 화자를 통해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오고 있다. 현재 일 평균 5000명 이상이 블로그를 방문하고 있다.

풀사이는 식품 관련 정보성 콘텐츠 뿐 아니라 풀무원의 제품 리뷰나 제조 과정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다. 사회공헌활동 현장 소식을 생생하게 소개하며 풀무원이 추구하는 '바른먹거리'와 '로하스' 가치를 알리는 소통 채널로서 입지를 다져왔다.

요리∙식재료와 관련된 전문가 수준의 콘텐츠를 다량으로 구축, 기업 블로그 중 유일하게 파워 요리 블로그로 인정받은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 제품을 활용해 소비자가 건강한 요리를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개발한 레시피, 식재료 정보 콘텐츠가 700여건에 달한다. 올해는 풀무원이 제안하는 로하스식생활의 핵심인 당 흡수를 줄이는 식생활 '지엘(GL) 다이어트' 요리법을 새롭게 연재해나갈 예정이다.

풀사이는 변화하는 소셜 미디어 트렌드에 발맞춰 새로운 콘텐츠를 보여주기 위한 시도를 지속하고 있다.

인기 콘텐츠로는 '라면데이' '어묵데이' 등 음식∙식재료에 대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낸 스토리텔링형 콘텐츠 시리즈와 '비만바이러스', '라면금지령' 등 연재 웹소설 시리즈가 있다.

풀무원은 2011년부터 풀사이를 기반으로 자사 신제품을 평가하는 공식 블로거 리뷰단 '풀로거(풀무원+블로거)'를 발족해 매년 기수별로 운영 중이다.

풀무원은 방문자 10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자사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에서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달 2일까지 블로그와 SNS에서 '내가 좋아하는 풀무원 제품과 그 이유'를 댓글로 응모 받은 뒤 40여명을 선정해 풀무원 인기 제품 세트 등을 증정한다.

풀무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풀무원의 다양한 소식뿐 아니라 건강한 생활을 위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소통 채널로 거듭나기 위한 시도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