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제대로 된 국가관과 애국심 없는 세력과 맞서겠다"
상태바
문재인 "제대로 된 국가관과 애국심 없는 세력과 맞서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제대로 된 국가관과 애국심 없는 세력과 맞서겠다"

[컨슈머타임스 양대규 기자] 22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는 "국민은 성실히 국방의무를 이행하는데 반칙으로 병역을 면탈하고 방위산업을 부정부패 수단으로 삼으며 특권을 누리는 사람들이 지금까지 안보를 장사밑천으로 삼았다"며 "제대로 된 국가관과 애국심이 없는 이런 세력과 맞서겠다"고 말했다.

문 전 대표는 이날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국방·안보 전문가들로 구성된 지지그룹 '더불어국방안보포럼'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문 전 대표는 "안보에는 보수·진보, 지역·세대가 없다"며 "병역면탈자를 고위공직에서 원천 배제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명박·박근혜 정권은 끊임없는 색깔론으로 국민을 분열시켜 안보를 허약하게 만든 가짜 안보세력"이라고 지적하며 "우리야말로 안보를 제자리에 놓을 진짜 안보세력"이라고 밝혔다.

문 전 대표는 "국민은 북한 핵·미사일을 걱정하고 남북 간 심각한 군사충돌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한다"며 "이것이야말로 안보실패이고 안보 무능"이라고 짚었다.

그는 "무너진 안보를 바로 세우는 게 다음 정부의 가장 중요한 과제"라며 "헌신한 분들을 제대로 예우하는 나라가 안보가 튼튼한 나라"라고 강조했다.

이어 "가장 중요한 6·25 참전수당, 월남전 참전수당, 고엽제 수당, 특수유공자 보상 모두 김대중·노무현 정부 때 했다. 이명박·박근혜 정부에서 한 것은 하나도 없다"며 "참전수당을 인상하고 제대군인 지원법을 정비해 장기간 복무하고 전역한 장교·부사관들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확실히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