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신성장분야 지원을 위한 정책간담회' 주관
상태바
산업은행 '신성장분야 지원을 위한 정책간담회' 주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은행 '신성장분야 지원을 위한 정책간담회' 주관

[컨슈머타임스 양대규 기자] 산업은행은 금융위가 개최하는 '신성장분야 지원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주관했다고 21일 밝혔다.

금융위원장 주재로 열린 간담회를 통해 연간 85조원의 신성장 정책자금을 배분하고 신성장 분야를 이끌어갈 의결기구인 '신성장위원회'를 출범한다. 또 신성장 지원체계 운영방안, 4차 산업혁명 대응방향과 정책금융기관 지원계획 등을 논의한다.

앞서 산업은행 외 9개 정책금융기관은 신성장위원회의 기능을 효율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해 신성장 정책금융협의회와 사무국의 기능을 수행할 신성장 정책금융센터를 설립한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은 "정책금융기관 본연의 업무에 충실하고자 시장수요 및 최신 기술 트렌드를 적시 반영한 신성장 공동기준 정보를 고도화하고, 신성장 정보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신성장 인텔리전스 시스템을 금년 하반기에 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산업은행은 올해 전체 자금공급목표 62조5000억원의 32%에 해당하는 20조원을 신성장산업에 지원할 계획이다. 이 중 10조원은 미래성장산업 지원 전용상품인 신성장산업 지원자금으로 별도 조성해 275개의 신성장 품목 및 4차 산업혁명 선도기술을 적극 지원한다.

또한 기존 중소·중견기업 지원 상품 및 기업투자촉진프로그램(잔여한도 5조3000억원) 등을 통해 신성장 산업 육성을 위해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