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날치기 사과하라" 野 "특검 연장" 날선 공방
상태바
與 "날치기 사과하라" 野 "특검 연장" 날선 공방
  • 우선미 기자 wihtsm@naver.com
  • 기사출고 2017년 02월 18일 16시 4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바른정당 "날치기 민주당, 의회민주주의 파괴한 폭거" 맹공
민주·국민의당 "특검, 남은 수사 산더미…청와대 압수수색 해야"

[컨슈머타임스 우선미 기자] 여야는 18일 국회 파행에 대한 책임 여부와 박영수 특검의 수사기간 연장을 놓고 날선 공방전을 벌였다. 상대방의 주장에 대한 답변은 없었다.

여권은 2월 국회 파행의 책임을 야당의 환노위 청문회 개최안 날치기 탓이라고 맹비난 했다. 이에 대한 반응 없이 야권은 이달 말 끝나는 박영수 특검의 수사 기간을 연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자유한국당 김성원 대변인은 구두논평을 통해 "날치기 민주당이 대권 도전에만 몰두해 의회민주주의를 파괴하고 있다"며 "협치의 정치를 망가뜨린 날치기 민주당의 오만한 태도가 문제"라고 비판했다.

바른정당 오신환 대변인도 논평에서 "이번 환노위 폭거는 수적 우세를 바탕으로 주도권을 갖는 정파가 형평성이 어긋난 비민주적 폭거와 같은 의사일정 처리를 할 수 있다는 선례"라고 맹비난 했다.

이어 오 대변인은 "홍영표 환노위원장은 이번 사태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고 위원장직에서 물러나든지 앞으로의 원만한 국회운영을 위해 자신이 저지른 만행을 수습하든 양단간에 결정을 내려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대해 야당의 반발도 만만치 않았다. 더불어민주당은 윤관석 수석대변인은 구두논평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구속으로 정경유착도 밝혀졌다. 우병우 전 민정수석 일가의 직권남용과 정경유착 나머지 부분에 대한 가열찬 수사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국민의 명령에 따라 수사기간 연장을 승인해야 한다. 청와대 압수수색도 지체없이 이뤄져야 한다. 청와대는 범죄 증거물의 은닉장소도, 피의자 대통령의 사유지도 아니다"라고 꼬집었다.

국민의당 김경진 수석대변인은 구두논평에서 "삼성뿐 아니라 다른 재벌들과의 정경유착, 우 전 수석의 비리, 박 대통령의 비선진료 의혹 등 남은 수사가 산더미"라며 특검 연장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