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호 "원내지도부 합의가 특정당 간사에 저지돼…직권상정 제안"
상태바
우상호 "원내지도부 합의가 특정당 간사에 저지돼…직권상정 제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상호 "원내지도부 합의가 특정당 간사에 저지돼…직권상정 제안"

[컨슈머타임스 서순현 기자]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국회 개혁 관련 법안 심의가 난항을 겪자 "각당 합의조차 상임위 간사의 반대로 통과하지 못한다면 원내대표 간 합의로 직권상정해 처리할 것을 제안한다"고 10일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개최된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4당 원내 수석부대표 간 합의 내용이 상임위 소속 특정당 간사에 의해 저지되거나 막히는 상황이 반복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상임위 간사들까지 합석해 논의하라는 것은 수석 간 합의를 구체적 법안으로 어떻게 성안할지 도움을 주려는 것이지 수석급 협상 대표자로 기능하게 한 것이 아니다"라며 "이러면 수석 간 합의가 무슨 소용 있느냐. 합의사항을 존중해 기능적 조력을 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우 원내대표는 "국민 세금으로 왜 일자리를 만드느냐고 지적하는데 그럼 세금으로 해야지 무엇으로 일자리를 만드느냐"며 "민간과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 병행이 민주당 정책"이라고 설명했다.

또 "도둑 잡아야 할 경찰이 부족해 못 잡는 동네가 있다. 경찰관∙소방관을 늘리는 게 왜 헛돈을 쓰는 것이냐"며 "공공일자리 창출정책은 진보∙보수 나뉘지 않고 역대 정부에서 썼던 정책"이라고 강조했다.

우 원내대표는 "헌법재판소 탄핵 결정에 대한 국민 승복은 당연한 것. 나도 헌재가 어떤 결정을 내리든 승복해야 한다"며 "하지만 일부 언론 사설에서 대선 주자들도 승복하라고 압박하는 것은 좀 다른 문제"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모든 문제에 대해 입장을 밝히고 안 밝히는 것은 대선 전략이지 의무가 아니다"라며 "언론 사설들이 특정 주자들을 압박하듯 쓰는 것은 중립성 위반 소지에 휘말릴 수 있고 계속 반박 사설을 쓰는 것도 온당하지 않다. 압박을 삼가는 것이 공정 경선 분위기에 도움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