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ISE 2017' 참가…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
상태바
LG전자 'ISE 2017' 참가…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ISE 2017' 참가…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

[컨슈머타임스 서순현 기자] LG전자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17'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LG전자는 '플렉서블∙양면∙인글래스(In-Glass) 올레드 사이니지', '울트라 스트레치 LCD 사이니지', 'LED 사이니지' 등 혁신 제품으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우선 LG전자는 올해 다양한 형태의 올레드(OLED) 사이니지를 선보인다. 올레드 사이니지는 백라이트가 없어 LCD에 비해 두께가 얇고 곡면 형태의 조형물 제작이 가능하다. 특히 LCD와 달리 빛샘 현상이 없고 어느 각도에서 봐도 정확한 색을 구현하기 때문에 사이니지 제작에 적합하다.

플렉서블 올레드 사이니지는 잘 휘어지는 올레드 사이니지의 특성을 활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휘어짐을 조절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한번 설치한 구조물도 재차 곡률 변경이 가능하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플렉서블 올레드 사이니지의 곡률을 바꿀 수 있는 특수 구조물을 별도로 설치해 올레드 사이니지의 형태가 오목과 볼록을 자유롭게 오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외에 LG전자는 앞뒤 동시에 화면을 볼 수 있는 물결형태의 양면 올레드 사이니지, 투명 강화유리에 앞뒤로 2장의 올레드를 붙인 인글래스 올레드 사이니지 등 공간 활용도 높은 제품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지난해 선보인 58:9 화면비율의 86인치 LCD 사이니지 울트라 스트레치 뿐 아니라 32:9 화면비율의 88인치 울트라 스트레치도 새롭게 선보인다.

울트라 스트레치는 가로 혹은 세로 방향으로 길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공항, 지하철, 은행 등의 안내판, 매장의 디지털 광고판 등 한 번에 많은 정보를 표시해야 하는 곳에 적합하다.

LG전자는 LED 사이니지 기술력도 선보인다. 1mm 조밀한 간격의 LED소자로 구성된 173인치 대형 울트라HD LED 사이니지와 투명 LED 필름을 공개한다. 투명 LED 필름은 투명한 필름에 LED소자를 내장한 제품으로 유리창문 등에 붙여 디지털 사이니지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는 제품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압도적인 화질과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갖춘 다양한 제품 라인업으로 고객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