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 중 하나는 쓰러진다' 김준화vs이진수, MAX FC의 진짜 'KO 머신'은?
상태바
'둘 중 하나는 쓰러진다' 김준화vs이진수, MAX FC의 진짜 'KO 머신'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종효 기자] 국내 최대 입식격투기 단체 MAX FC에는 흥미로운 룰이 있다. 바로 KO승부만 인정되는 '비스트룰'이다.

KO승부만이 인정되며, KO로 승부가 나지 않은 상태에서 3라운드 종료시 양 선수에게 무승부가 주어진다. KO 승부를 낸 선수에게는 특별 KO 보너스 혜택도 있다.

지난 MAX FC06 대회에서 처음 도입된 비스트룰은 박진감 넘치는 경기로 관객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곽윤섭과 함민호가 격돌한 첫 비스트룰에서는 승부가 결정되지 못해 보너스의 주인공도 탄생하지 않았다.

하지만 2회 비스트룰에서는 얘기가 달라진다. 전적상으로도 KO 승부가 월등히 많은 두 파이터가 격돌할 예정이기 때문이다.

   
 

우선 닉네임 자체가 '코리안 비스트'인 김준화(27, 안양삼산총본관)는 초대 비스트룰 실시 때부터 출전을 희망했었다. 불의의 부상으로 비록 1대 비스트룰에는 참전을 못했지만 그 아쉬움을 이번 대회에서 해소할 예정이다.

김준화의 최근 시합은 2016년 청주에서 개최한 세계무예마스터십, -81kg급 국가대표로 출전했다. 터키와 미국 국가대표 선수를 상대로 2연속 KO승을 거두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링 위의 악동' 이진수(23, 안산클라우스짐)는 여기에 한술 더 떠 최근 세 경기를 모두 1라운드 KO승으로 거뒀다.

190㎝에 육박하는 좋은 신장(189㎝)에 20전 16승4패 14KO, KO율만 87%가 넘는 무시무시한 파괴력을 갖추고 있다. 큰 신장을 활용한 거리 싸움과 로우킥이 주특기로, 높은 KO율을 자랑하는 선수답게 공격적인 성향이 강한 스타일이다.

김준화가 강력한 양 훅을 주무기로 화끈한 인파이팅을 펼친다면 이진수는 큰 신장과 빠른 스피드를 활용한 킥이 주특기다. 170㎝ 체급 내에서 다소 신장이 작은 김준화에 비해 189㎝로 체급에서는 최상위급 신장을 자랑하는 이진수다. 키 차이만도 20㎝에 이를 정도로 스타일과 개성 역시 완전히 다른 양 선수인지라 이색적인 그림이 그려질 전망이다.

   
 

김준화는 "최근 이진수가 모든 경기를 KO로 승리하는 모습을 직접 봤다. 너무 설레고 신난다. KO승부를 즐기는 양 선수 모두가 서로의 실력을 검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진수는 "역대 최대 규모의 대회에 출전하게 돼 영광이다. 첫 출전에 비스트룰로 선보이는 만큼, 화끈하고 재밌는 경기 약속 드리겠다"고 다짐했다.

MAX FC07 'All For One'은 오는 2월19일 오후 3시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개최된다. IPTV IB SPORTS와 NAVER SPORTS, 페이스북 스타디움TV를 통해 생중계 된다. 티켓예매는 MAX FC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