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답게 살아갈 너에게
상태바
너답게 살아갈 너에게
  • 이보미 기자 lbm929@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02월 03일 19시 4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필재 / 부키 / 368쪽 / 1만4800원
   
 

[컨슈머타임스 이보미 기자] 경기 침체, 지속되는 저성장, 불확실성 확대, 빈부격차 고착 등이 일상화 돼버린, 일반인들은 성공을 꿈꿀 수도 없게 된 시대.

특히 현 시대를 살아가는 20대는 '성인 딱지표'를 떼기도 전에 등록금 대출에 아르바이트로 생활비를 마련하기 급급하다. 학교를 졸업하고도 일자리 구하기도 힘들다.

세상은 자꾸 벼랑 끝으로 내몰고 스스로는 아무 힘도 없어 주저 앉고 싶을 때. 도대체 우리는 뭘 할 수 있을까.

'너답게 살아갈 너에게'는 대학생 자녀를 둔 아버지이자 강단에 서는 스승이기도 한 이필재 저자가 이 시대 청춘들의 고민을 들고 각계각층 명사들을 찾아가 답을 청한 인터뷰 모음집이다.

이 책은 지난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고등학생, 대학생, 취업준비생 등으로 구성된 멘티단을 만든 저자가 그들의 질문과 고민을 직접 취재한 후 다양한 명사들을 찾아가 인터뷰한 생생한 이야기를 펼친다.

저자는 영국의 제마 엘윈 해리스 작가가 자신의 자식을 포함, 아이들의 당황스러운 질문을 수집한 후 전문가들에게 답을 구해 집필한 책 '어른을 일깨우는 아이들의 위대한 질문'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이 책을 썼다.

책 속에선 우석훈, 엄홍길, 김태원, 김수정, 장하성, 김미경 등 각계각층 멘토들이 다양한 관점으로 고된 세상살이를 마주한 젊은이들을 위한 이정표를 제시한다.

무책임한 응원이 아니라 현실에 기반한 직설을 전하는 이 책이 현 시대를 살아가는 20대에게 힘든 세상을 맞설 힘을 전해줄 수 있을 것이다.

이필재 / 부키 / 368쪽 / 1만48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