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식회사 C&C사업,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보안솔루션 개발
상태바
SK주식회사 C&C사업,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보안솔루션 개발
  • 안은혜 기자 aeh629@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01월 23일 17시 4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주식회사 C&C사업,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보안솔루션 개발

[컨슈머타임스 안은혜 기자] SK주식회사 C&C사업(대표 안정옥)은 융합 보안 솔루션 'Watz Eye(왓츠아이)'의 영상분석 기술을 업그레이드 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위해 SK㈜ C&C사업은 성남시 분당 사옥(SK-u타워)에서 이호수 DT총괄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최영식 원장 등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VA(Video Analytics) 기반 보안 솔루션 개발을 위한 기술협력협약'을 체결했다.

'VA(Video Analytics)는 CCTV 영상의 △침입탐지 △차량·얼굴 인식 △객체인식(도난·투기 자동감지) △동영상 화질개선 등 보안탐지에 필요한 정보를 추출하고 해석하는 기술이다.

SK㈜ C&C사업의 융합 보안 솔루션 Watz Eye(와츠아이)에 적용시켜 영상처리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로 글로벌 융합 보안 시장 개척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SK㈜ C&C사업은 2012년 이후 IoT 기반의 융합 보안 솔루션 Watz Eye(와츠아이)를 기반으로 CCTV, 각종 탐지 센서 등 다양한 보안 장비를 하나로 통합한 맞춤형 보안 관제 서비스를 선보이며 중앙아시아, 중동 지역 국가에서 △도시관제 △교통관제 △시설관제 △항공관제 등 총 800억원대의 사업을 수행해 왔다.

SK㈜ C&C사업 이호수 DT총괄은 "공공기관이 개발한 기술을 민간의 솔루션에 접목, 글로벌 일류 제품을 만들어 해외 신시장을 공동 개척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며 "중앙아시아와 중동 지역에서 융합 보안 1위 사업자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며 향후 인공지능(AI) 등 새로운 융∙복합 기술과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에게 Digital Transformation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