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그라폴리오, 실용음악 창작자 지원 확대
상태바
네이버 그라폴리오, 실용음악 창작자 지원 확대
  • 안은혜 기자 aeh629@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01월 20일 14시 0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그라폴리오, 실용음악 창작자 지원 확대

[컨슈머타임스 안은혜 기자] 네이버(NAVER)는 자사 콘텐츠 창작자 포트폴리오 서비스인 그라폴리오가 실용음악 분야 창작자들에 대한 지원을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그라폴리오는 그 일환으로 총 상금 8000만원 규모의 'BGM(Background Music) 챌린지 시리즈'도 개최한다.

네이버 그라폴리오는 지난해 창작 포트폴리오 분야를 일러스트레이션에서 실용음악, 디자인, 순수미술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한 이후 각 분야의 재능 있는 창작자들을 발굴하기 위한 챌린지를 지속 개최해왔다.

특히 최근 차세대 오디오 기술 및 콘텐츠 생태계가 점차 외연을 확장해가고 있는 가운데 그라폴리오는 이와 맥을 같이 해 오디오 콘텐츠 분야의 가능성 있는 창작자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작품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을 지속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진행하는 'BGM 챌린지 시리즈'는 전 세계 누구나 봄, 여름, 가을, 겨울 각 계절에 어울리는 음원을 작곡해 응모할 수 있으며, 오는 9월까지 4회에 걸쳐 선정된 우수작 80곡에는 총 상금 8000만원이 제공된다.

이를 통해 실용음악 분야 창작자들은 각 계절을 주제로 작곡한 곡을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선보이며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쌓는 한편, 그라폴리오 마켓을 통해 음원 판매 수익도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 노장수 그라폴리오 리더는 "현재 그라폴리오에는 900여명의 실용음악 창작자가 3000여개의 음원을 이용자들에게 공유하고 있다"며 "올해는 실용음악 분야 챌린지 규모를 확대하고 그라폴리오 마켓을 통한 수익화 성공 사례를 늘려 전 세계 1만여명의 창작자와 함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