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거녀 살해 후 '콘크리트' 암매장 한 30대 징역 5년
상태바
동거녀 살해 후 '콘크리트' 암매장 한 30대 징역 5년
  • 이보미 기자 lbm929@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01월 20일 10시 5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보미 기자] 동거녀를 살해해 밭에 암매장한 뒤 콘크리트로 덮어 치밀하게 자신의 범행을 숨기려 한 30대에게 중형이 선고됐다.

20일 청주지법 형사 합의 12부(이현우 부장판사)는 폭행치사 등의 혐의로 구속 기소된 39살 이모씨에게 징역 5년을 선고했다.

이 씨는 지난 2012년 9월 중순 음성군 대소면 동거녀 A(당시 36)씨의 원룸에서 A씨의 이별 통보에 격분, 폭행해 살해한 뒤 인근 밭에 암매장한 혐의로 구속기소 됐다.

이씨는 술집에서 알게 된 A씨와 2개월가량 동거하던 중 범행을 저질렀다.

싸늘한 주검이 된 A씨의 시신을 원룸에 방치한 채 3일간 고민하던 이씨는 범행을 은폐하기 위해 인근 밭에 암매장하기로 마음먹고 자신의 동생(37)에게 도움을 청했다.

동생도 처음에는 자수를 권하다 이 씨의 끈질긴 설득 끝에 마음을 돌리고 형을 도왔다.

이들은 범행 장소에서 2.2㎞ 떨어진 밭에 약 1m 깊이로 웅덩이를 판 뒤 A씨 시신을 묻고 발각되지 않도록 콘크리트로 덮었다.

이후 이 씨는 주변 사람들에게 되레 '동거녀가 갑자기 사라졌다'며 행방을 묻고 다니는 등 범행을 은폐했다.

경찰은 '여성이 동거 중인 남성에 의해 살해돼 암매장됐다'는 첩보를 입수, 수사를 벌여 범행 4년만인 지난해 10월 18일 오전 음성군 대소면의 농사를 짓지 않는 밭에서 A씨 것으로 추정되는 백골 시신을 발견하고 이 씨를 추궁, 범행 일체를 자백받았다.

이씨의 범행을 도운 혐의(사체 은닉)로 함께 구속 기소 된 동생에 대해서 법원은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80시간의 사회봉사도 명령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