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 1월 매출 오르는 이유?
상태바
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 1월 매출 오르는 이유?
  • 이보미 기자 lbm929@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01월 19일 09시 3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보미 기자] 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의 최근 3년 간 1월 매출이 전년 12월 대비 평균 30% 가량 급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오리온에 따르면 지난 2014년부터 2016년까지 닥터유 에너지바의 1월 매출은 전월 대비 각각 22%, 31%, 37% 늘었다.

오리온은 1월에 다이어트, 건강관리 등을 새해 목표로 세우는 사람들이 늘면서 닥터유 에너지바가 신년 운동 계획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실제로 오리온이 운영 중인 빅데이터 시스템 분석 결과에서도 12월에는 '시험', '간식', '식사' 등이 에너지바와 함께 언급됐으나 1월에는 '운동', '다이어트' 등의 단어가 연관검색어로 새롭게 등장한 것으로 확인됐다.

네티즌들 역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 "열심히 운동하자", "새해엔 다이어트" 등의 댓글과 함께 제품 구매 인증 사진을 올려 이 같은 분석을 뒷받침하고 있다.

닥터유 에너지바는 '영양설계' 콘셉트를 기반으로 지난 2008년 출시됐다. 지방을 태워 에너지로 만들어주는 L-카르니틴과 근육강화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운동 전후에 먹기 좋다.

오리온 관계자는 "최근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운동할 때 먹는 간식도 꼼꼼히 따져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닥터유 에너지바가 '운동 필수품'으로 자리잡으며 올 연초에도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