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파고 업데이트 '미니' 기능 추가
상태바
네이버, 파파고 업데이트 '미니' 기능 추가
  • 안은혜 기자 aeh629@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01월 18일 16시 4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파파고 업데이트 '미니' 기능 추가

[컨슈머타임스 안은혜 기자] 네이버(NAVER)는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자동통역 앱 '파파고'(papago)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미니(mini)' 기능을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미니 기능은 모바일 브라우저 속 다양한 텍스트를 바로 번역해줄 수 있는 기능이다. 미니 버튼을 클릭한 사용자들은 모바일 검색을 하면서 번역이 필요한 부분을 복사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번역된 결과값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미니 기능은 안드로이드 버전에 우선 적용됐고, iOS버전은 내달 업데이트 때 맞춰 비슷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현재 파파고는 업계 최초로 인공신경망 번역(NMT) 방식을 '한-영', '한-중' 방식에 적용한 이후 다운로드 200만 건을 돌파하며 구글 플레이, iOS 앱스토어 등 주요 앱 마켓 인기 순위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파파고는 또 '파트너' 기능을 추가하며 향후 다양한 제휴 파트너들을 모집하고 관공서, 호텔, 상점 등 특수한 상황에서 자주 활용되는 표현들을 별도로 묶어 이용자들에게 제공해나간다는 계획이다.

파파고 김준석 리더는 "파파고는 호텔예약, 공항, 식당에서의 회화 등 사용성이 높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파파고 이용자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빠르게 반영해 다양한 상황에 맞는 정확한 번역 결과를 제공하도록 품질 고도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