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비선진료' 의혹 김영재 원장 특검 출석
상태바
'청와대 비선진료' 의혹 김영재 원장 특검 출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 비선진료' 의혹 김영재 원장 특검 출석

[컨슈머타임스 서순현 기자] 박근혜 대통령 '비선 진료' 의혹의 핵심 인물인 김영재 원장이 박영수 특별검사팀에 소환돼 조사를 받는 중이다.

김 원장은 17일 오전 9시께 서울 강남구 대치동 D빌딩에 마련된 특검 사무실에 출석했다.

특검은 의료법 위반(진료기록부 허위작성) 등으로 김 원장을 피의자로 입건해 수사를 진행해왔다. 지난달 28일에는 그의 사무실과 자택을 압수수색했고 이달 초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을 압수수색해 김영재 의원의 환자 진료 내역 등을 확보했다.

최순실 씨의 단골 성형외과 원장인 그는 공식 자문의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보안손님'으로 청와대를 드나들며 박근혜 대통령을 진료한 것으로 드러났다.

김 원장은 최씨와의 인연을 이용해 본인과 가족 회사 등에 대한 각종 특혜를 누린 의혹도 받고 있다. 김 원장과 그의 부인 박채윤씨는 지난해 3월 박 대통령의 중동 순방에 비공식적으로 동행했다. 김 원장의 의료기기 업체가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도운 정황도 포착되고 있다.

또 김 원장은 작년 7월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외래진료 의사'로 위촉됐는데 이 역시 대통령 주치의 출신인 서창석 서울대병원장을 통해 받은 특혜라는 의혹이 있다. 서창석 원장은 김 원장 업체의 의료기기를 서울대병원의 의료 재료로 등록하기도 했다.

'세월호 7시간 의혹'과도 김 원장은 무관치 않다. 세월호 참사 당일 김 원장이 박 대통령에게 수면을 유도하는 프로포폴 처방과 함께 미용 시술을 했다는 의혹이 끊임없이 논란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그는 당시 장모를 진료한 뒤 골프장에 갔다고 해명했지만 병원 기록에 20ml짜리 프로포폴 1병을 사용한 것으로 돼 있어 의문이 증폭시켰다.

청와대 측은 세월호 당일 미용사 이외에는 외부 인사가 대통령이 머물던 관저를 출입한 사실이 없다며 이와 같은 의혹을 완강히 부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