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 매물 분석 시스템 '다방면 스코어' 서비스 도입
상태바
다방, 매물 분석 시스템 '다방면 스코어' 서비스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방, 매물 분석 시스템 '다방면 스코어' 서비스 도입

[컨슈머타임스 서순현 기자] 스테이션3(대표 한유순, 최인녕)는 새로운 매물 분석 시스템 '다방면 스코어'를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스테이션3에 따르면 다방면 스코어는 다방에 등록된 매물의 가격, 관리비, 옵션, 교통, 편의시설 5가지의 항목을 분석해 매물의 지수를 제시하는 시스템이다. 매물을 구성하는 다양한 항목에 대한 객관적 지표들을 종합해 점수화하는 서비스는 다방이 처음으로 시도하는 것이다.

개별 매물에 대해 지역의 평균을 기준으로 항목별 그래프와 함께 점수로 표현했고 이 과정에 다방만의 매물 분석 알고리즘을 적용해 신뢰도를 높였다.

각 매물의 점수는 지역 평균 점수 대비 매물 점수의 상대 값에 따라 '엑설런트(지금 당장 계약하세요!)', 'Great(꼭 한번 봐야 할 방)', 'Good(가격 대비 괜찮은 방)', 'Not Bad(이 동네는 보통 이정도)', 'So So(꼼꼼히 따져보세요!)'로 정해진다.

스테이션3는 이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들이 각 매물별로 본인이 중시하는 항목의 우수성을 한눈에 확인하고 주거지 선택에 참고 자료로 활용할 수 있을 거라 기대하고 있다.

스테이션3 관계자는 "다방면 스코어는 다방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이용해 매물에 대한 보다 객관적인 정보를 드리는 새로운 매물 지수 서비스"라며 "다방면 스코어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향후 주거지 선택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