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아시아나, 풍성한 새해맞이 클래식 공연 개최
상태바
금호아시아나, 풍성한 새해맞이 클래식 공연 개최
  • 김재훈 선임기자 press@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01월 06일 17시 0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아시아나, 풍성한 새해맞이 클래식 공연 개최

[컨슈머타임스 김재훈 선임기자]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이사장 박삼구)은 오는 12일 오후 광화문 금호아트홀에서 '2017 금호아트홀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신년음악회에서는 올해 금호아트홀 상주음악가로 활동할 첼리스트 문태국(94년생)이 요하네스 브람스-프레데리크 쇼팽-로베르트 슈만으로 이어지는 낭만파 첼로 레퍼토리로 아름다운 클래식 공연을 펼친다.

첼리스트 문태국은 독일 올덴부르그 청소년국제콩쿠르 1등, 제3회 앙드레 나바라 국제첼로콩쿠르 1등, 2014 파블로 카잘스 국제첼로콩쿠르 1등을 비롯해 국내외 수많은 콩쿠르에서 수상했다.

금호아트홀 상주음악가 제도는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이 2013년 첫 시행한 클래식 음악가 심화 지원 프로그램이다. 매년 가장 주목할 젊은 음악가를 선정해 집중적인 연주기회를 제공, 음악적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19일에는 피아니스트 김희재가 '2017년 금호아트홀 라이징스타 시리즈'의 올해 첫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하이든과 라벨, 브람스의 곡을 연주할 예정이다.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은 2004년부터 매해 '금호아트홀 라이징 스타 시리즈'를 통해 클래식 음악계의 떠오르는 유망주들을 선보여 왔다.

지난 2015년 2월 제9대 한국메세나협회 회장으로 선임된 박삼구 회장은 예술영재를 발굴하는가 하면 신진예술가를 후원, 육성하는데 앞장서며 활발한 문화예술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