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철새정치는 韓정치 퇴행 주범"…손학규 저격
상태바
안희정 "철새정치는 韓정치 퇴행 주범"…손학규 저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희정 "철새정치는 한국정치 퇴행 주범"…손학규 저격

[컨슈머타임스 서순현 기자] 안희정 충남지사가 5일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를 "철새 정치인"이라고 비난하며 연일 공세를 이어갔다.

안 지사는 이날 트위터를 통해 "정치가 마음에 들지 않아도 선거 때면 투표장에 나가 소중한 권리를 행사하는 유권자가 있다"며 "그런데도 걸핏하면 당을 버리고 나가는 정치인도 있다"고 손 전 대표를 겨냥해 비판했다..

그는 "정당정치는 민주주의의 시작이자 끝"이라며 "철새정치는 한국 정치를 퇴행시키는 주범"이라고 날을 세웠다.

안 지사는 지난 3일 페이스북을 통해 손 전 대표의 은퇴를 요구한데 이어 4일에는 TBS 라디오에 출연해 "손 전 대표는 동지가 어떻게 해마다 그렇게 수시로 바뀌느냐"고 꼬집는 등 비난의 수위를 올리고 있다.

이에 손 전 대표에게 '러브콜'을 보내고 있는 국민의당이 안 지사의 주장을 반박하며 양측의 신경전이 치열해지고 있다.

국민의당 조배숙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를 통해 "국민의당은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해 적폐를 청산해야 한다"며 "유신 잔존세력뿐 아니라 문재인 전 청와대 민정수석, 안 지사로 대변되는 패권주의 역시 청산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동철 비대위원장 역시 전날 국회 비상대책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안 지사가 문 전 대표의 한명회가 돼 폐족에서 왕족으로 부활하려고 문 전 대표를 옹호하겠다는 모습이 한심해 보인다"고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