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선실세' 최순실 첫 재판서 혐의 부인…"억울하다"
상태바
'비선실세' 최순실 첫 재판서 혐의 부인…"억울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선실세' 최순실 첫 재판서 혐의 부인…"억울하다"

[컨슈머타임스 서순현 기자] 국정농단 사태 주범 '비선실세' 최순실씨가 5일 첫 재판에서 혐의를 부인하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이날 최씨는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김세윤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첫 정식 재판에서 재판장이 "혐의를 전부 부인하느냐"고 묻자 "네"라고 대답했다. 추가로 진술할 기회에서 최씨는 "억울한 부분이 많다"며 "밝혀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씨 측은 혐의사실을 모두 부인했다.

최씨 변호를 담당한 이경재 변호사는 "최씨는 대통령, 안 전 수석과 3자 공모해 미르∙K스포츠재단에 모금을 하려고 공모한 일이 없다"며 "검찰이 최씨와 안 전 수석의 공모관계가 입증되지 않자 대통령을 공모관계 중개인으로 넣어 법률적으로 구성했다"고 주장했다.

이 변호사는 최씨는 16개 대기업 집단에 대한 출연금 모금에도 관여한 사실이 없다며 "최씨는 두 재단 설립 때부터 현재 이 법정에 이르기까지 금전 등 어떠한 이익도 취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 변호사는 최근 최씨의 딸 정유라씨가 덴마크 경찰에 체포된 점을 거론하며 "최씨는 자신의 처지는 고사하고 딸마저 새해 벽두부터 덴마크에서 구금돼 어떤 운명에 처할지 모를 험난한 지경"이라며 "이를 감수하고 법정에서 공정하고 엄정한 재판을 받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