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2017년 온라인 쇼핑 트렌드 '4A' 선정
상태바
옥션, 2017년 온라인 쇼핑 트렌드 '4A' 선정
  • 김재훈 선임기자 press@cstimes.com
  • 기사출고 2017년 01월 05일 09시 1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션, 2017년 온라인 쇼핑 트렌드 '4A' 선정

[컨슈머타임스 김재훈 선임기자] 옥션은 올해를 이끌어 갈 온라인 쇼핑 트렌드로 '4A'를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Alone(1코노미·1인가구), Across(남녀노소 경계 없는 쇼핑), Analog(아날로그적 감성의 여유·힐링), Active senior(활동적 시니어)의 앞 글자를 조합해 만든 키워드다. 개인의 행복과 개성을 중시하며 순간순간을 즐기는 '취향소비' 트렌드 확산을 반영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

옥션에 따르면 1인 가구 전성시대를 맞아 올해 1코노미(1conomy) 소비 트렌드가 더욱 뚜렷해질 전망이다. 실제 지난해에도 1코노미와 관련된 다양한 상품과 프로모션이 크게 주목 받았다.

지난해 옥션에서는 여성 못지 않게 외모를 가꾸거나 살림에 적극적인 남성들이 크게 늘었다. 크림이나 마스크팩 등 수분∙보습 화장품의 남성 구매율이 전년 대비 최대 2배 이상 증가했다. 남성의 전유물이란 인식이 강했던 아이템을 찾는 여성들도 늘고 있는 추세다.

디지털 시대에도 아날로그 감성의 여가활동을 통해 여유와 힐링을 추구하는 아날로그족들이 늘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아트테라피 상품이나 향기 관련 상품 판매가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은퇴 후에도 남은 인생을 건강하고 활기차게 보내려는 5060 세대들이 늘면서 여행과 건강 관련 품목에서의 소비 활동이 두드러질 것으로 보인다.

옥션 마케팅실 임정환 실장은 "불경기의 장기화와 각종 사회적 이슈 속에서도 개인의 개성과 취향에 따라 현재의 삶을 즐기려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될 전망"이라며 "올 한해 내 인생의 즐거움과 행복을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는 1코노미족부터 크로스족, 아날로그족, 시니어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소비족들을 위한 상품들이 각광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