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mebby flexo 전자식 체온계
상태바
[리뷰]mebby flexo 전자식 체온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차범위 없이 체온측정…디자인도 귀엽고 깔끔



 

아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집에  체온계 하나쯤을 갖고 계시죠? 특히 한동안 신종플루의 위협속에서 항상 체온을 수시로 재다보니 하루에도 몇번씩 아이의 체온을 잰 적이 있었습니다.

 

요즘은 다소 신종플루에 대한 경계가 느슨해 졌지만 그래도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을 수시로 열나는 아이들 때문에 꼭 체온계 하나씩은 구비해 두게 됩니다.

 

저는 우리 아이가 어렸을 때부터 우리집에서는  브** 에서 나오는 써모스캔을 사용했습니다. 

그러고 보니 벌써 써모스캔 하나로 거의 9년 가까이 사용하고 있네요. 그러다 보니 가끔 오류도 나고....... 그래서 체온계 하나 바꿔볼까 하는 생각을 하고 있던차에 mebby flexo 체온계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런 전자식 체온계는 처음 사용하는 거라 사실 불편할 거란 생각이 들더라구요.

전자식 체온계는 구강이나 겨드랑이에 사용하는 체온계라 체온 재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반면 오차 범위가 크지 않고 정확하다는 점이 장점인것 같아요.

 


 

▲ mebby flexo 체온계

 

 

 

 mebby 는 40년 전통의 이태리 의료기기 회사인 Medel 사 에서 "사랑 과 과학" 을 바탕으로 만든 제품이라고 합니다.

 

(주)피브트로 에서 는 이태리 mebby 유아용품을 직 수입하여 판매 중 이라고 하는데 아직은 브랜드가 알려지지 못하여 조금은 낯설기는 하지만 귀여운 달팽이 로고와 눈에 띄이는 디자인,색상은 아기 엄마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제품 인거 같아요.

 

또 한 의료기기 제조사 메델 에서 영,유아를 대상으로 의료기(네블라이져,가습기,셕션기 등 )를 만들어 (주)피브트로 에서는 차기 수입품목으로 영,유아용 의료기 를 수입 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mebby flexo 체온계는 부피도 작고 무척이나 작게 나왔더라구요. 그동안 브** 써모스캔을 사용하다 전자식 체온계를  접하니 그 크기가 작게 느껴지는 게 당연하겠지요.

무게는 2g, 크기는 120x19mm 측정 온도는 32도~ 42.9까지 잴 수 있어요.

 

 

 

제품 포장 박스를 뜯어내면 설명서 리플렛 한장과 mebby flexo 체온계가 들어 있습니다.

몇가지 주위 사항만 확인하면 될 듯  싶네요.

 


 저장방법

 

-물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할 것

-먼지와 습기가 없는 곳에 보관할 것

-경사,진동,충격(운반시 포함)등 안전한 상태에서 주의하여 보관할 것

-직사광선을 쬐지 않는 곳에 보관할 것 등

 

 

제품 디자인이 무척이나 귀엽고 깔끔합니다.

 

 

 

앞부분에 센서가 위치해 있는데 센서는 적외선을 감지할 수 있는 부분이고, 체온 측정 준비상태와 결과를 표시해주는 LCD표시창이 있고  윗부분에  체온을 측정하는 스위치가 있습니다.

 

 

 

제품 본체를 보호해 줄 수 있는 투명한 플라스틱 커버가 스크레치와 외부의 충격을 보호하도록 만들어 주어 안전하고 깔끔하게 쓸 수 있게 더군요.

 

▲ mebby flexo 체온계


 

달팽이 로고가 귀여운 mebby flexo~

사용방법도 간단합니다. 윗부분에 전원 스위치를 누른 후 짧은 부저음이 울리면서 모니터가 작동을 합니다. 측정부위(겨드랑이,입안)에 접촉하고 20초 지나면 측정 온도가 표시가 됩니다.

 


 

 

 

 

 

 화이트와 오렌지 컬러로 깔끔한 디자인에 체온을 쟀을 때 오차 범위가 거의 없이 체온 정밀도 ±0.1°C 가 큰 제품이라고 하네요.

 

사실 (아이가 열이 없는 관계로 체온을 재보지 못했습니다. 단지 겨드랑이 부분에 넣어 체온을 재니 36.4°C...) 100% 방수 기능과 함께 체온을 쟀을 때 마지막 측정시 자동 저장 메모리 기능이 있고, 무엇보다도 휘어지는 센서팁이 있어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 싶어요.

 

일단 작고 가볍기 때문에 외출할 때 가방안에 넣어 가지고 다니면 부피감이 없어서 좋습니다.

단지 체온 측정 할 때 체온측정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네요.

그동안 써모스캔 사용으로 바로 귀에 꽂아 버튼 누르면 체온이 바로 잴 수 있었는데 이 부분은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보통 가정에 써모스캔 제품 많이 사용하시죠?

써모스캔 사용시 식사나 목욕 운동후는 30분이 재는 게 정확하고
또는 온도가 낮거나 귀가 얼어서 차가운 경우,귀가 얼음베개등으로 차가운 경우에 온도 측정을 해서는 안된다고 하네요.


귀가 감염된 경우도 귀체온 측정은 올바르지 않다고 하니, 이런 경우 전자식 체온계가 있으면 서브용 체온계로 좋을 것 같네요.

 

때에 따라서 써모스캔 형태의 체온계를 사용하거나 mebby 같은 전자식 체온계를 사용하면 오차 범위를 줄 일 수 있겠죠.

 


 

mebby 체온계가 궁금하다면 이곳으로

 www.mebby.co.kr 또는 www.gracecare.co.kr


 

---------------------

 

출처 : 하늘채 님의 블로그

(http://blog.naver.com/ng21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