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위니아, IH 전기압력밥솥 신제품 '딤채쿡 레트로' 출시
상태바
대유위니아, IH 전기압력밥솥 신제품 '딤채쿡 레트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유위니아, IH 전기압력밥솥 신제품 '딤채쿡 레트로' 출시

[컨슈머타임스 서순현 기자] 대유위니아(대표 박성관)는 6인용 IH 전기압력밥솥 신제품 '딤채쿡 레트로'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대유위니아에 따르면 딤채쿡 레트로는 전통 가마솥 밥맛을 구현한 기존 딤채쿡의 기능은 그대로 가져가되 트렌디한 분위기의 레트로(복고주의 패션 스타일) 디자인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인 전기압력밥솥 제품에서 볼 수 없던 한국적 곡선과 레트로 라디오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접목해 독특함을 강조했다. 특히 '밥솥의 기능을 라디오 주파수 맞추듯 미세하게 조절하면 어떨까'라는 생각에서 시작된 디자인처럼 간편하게 밥맛 조절이 가능하다.

제품색상 역시 기존에 볼 수 없던 '민트 그린', '크림 화이트', '로맨틱 레드' 등 고광택 에나멜 색상을 적용했다.

딤채쿡 레트로는 국내 최초로 '듀얼 조그다이얼' 기능을 갖췄다. 기존 '취사•확인 다이얼' 외에 '스마트 밥맛 조절 다이얼'을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스마트 밥맛 다이얼은 미세밥맛조절 기능을 가진 특화 다이얼로 쌀의 종류(햅쌀, 일반 쌀, 묵은 쌀)에 맞는 알고리즘 기술을 통해 최적의 밥맛을 구현한다. 부드러운 밥부터 찰진 밥, 구수한 밥까지 각 7단계의 밥맛을 손쉽게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에는 딤채쿡이 업계 최초로 전문교육을 받은 밥 전문가(밥 소믈리에)를 연구 인력으로 참여시켜 완성한 기능들도 함께 적용됐다.

우선 '나노 알파 IH' 시스템'은 특허 출원된 쌀알 불림공정을 통해 취사 중 쌀알이 터지는 것을 방지해준다. 쌀알 형태를 그대로 유지해 밥의 수분 함량을 높이고 이를 통해 맛있는 밥맛을 제공한다.

선이 아닌 면 형태로 발열되는 '나노 면상발열' 기능은 밥을 뜸들이는 과정에서 열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또한 롤링현상을 한 '롤링 내솥'은 더 많은 대류와 열을 골고루 안쪽까지 전달해 쫀듯하고 찰 진 밥맛을 구현한다.

내솥에 다이아몬드 코팅을 적용해 내구성을 강화했다. 다이아몬드 코팅은 부식 및 긁힘에 강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대유위니아 관계자는 "독특한 디자인의 가전제품을 원하는 소형가구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어 이들을 겨냥한 디자인과 색상을 갖춘 딤채쿡 레트로를 출시했다"며 "대유위니아는 앞으로도 소비자 요구에 맞는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