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비박계 의원 30명 집단탈당…'개혁보수신당' 창당
상태바
새누리 비박계 의원 30명 집단탈당…'개혁보수신당' 창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 비박계 의원 30명 집단탈당…'개혁보수신당' 창당

[컨슈머타임스 서순현 기자] 새누리당 비박계 의원 30명은 집단탈당을 하고 '개혁보수신당'(가칭) 창당을 27일 공식 선언했다.

창당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인 정병국∙주호영 의원과 김무성 전 대표, 유승민 전 원내대표 등은 이날 국회 기자회견을 통해 "개혁보수신당이 오늘 새로운 길을 향해 출발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개혁보수신당은 진정한 보수의 구심점이 되고 질서 있고 안정된 개혁을 위해 희망의 닻을 올린다"며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고 사회 통합과 따뜻한 공동체 구현을 위한 국민적 열망을 담아 새롭게 깃발을 든다"고 창당 선언문을 통해 밝혔다.

특히 "저희가 결별을 선언한 새누리당 내 친박 세력은 진정한 보수의 가치를 망각했고 그 결과 국민 신뢰를 잃었다"며 "국민의 절박한 외침과 진실은 외면한 채 대통령의 불통정치에 의해 저질러진 사상 최악의 '헌법 유린'과 최순실 일당의 '국정농단'을 비호해 후안무치의 모습을 보였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저희가 가는 길은 대통령 탄핵이라는 국가적 불행을 민주주의 발전과 국가혁신의 계기로 만드는 유일한 길이 될 것"이라며 "개혁보수신당은 진짜 보수의 길에 동참하는 모든 분과 손을 잡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이들은 "진짜 보수세력의 대선 승리를 위한 밑거름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당초 비박계에서 탈당을 결의한 의원은 35명이었으나 이 중 일부는 내달 초 '2차 탈당'을 통해 합류한다는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