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노트7 회수 90% …교환·환불 한달 연장
상태바
삼성 갤노트7 회수 90% …교환·환불 한달 연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노트7' 회수율 90% 돌파…교환·환불은 내달까지 연장

[컨슈머타임스 서순현 기자] 삼성전자 갤럭시노트7의 회수율이 90%를 넘어섰다.

27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시중에 풀린 약 95만대의 갤럭시노트7 가운데 85만대 이상이 회수된 것으로 집계됐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노트7 회수율이 90%를 넘어섬에 따라 내달 배터리 충전 제한 강화 등을 포함한 추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10월 국내 갤럭시노트7 배터리 충전율을 60%로 제한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는 소비자 안전을 위해 배터리 충전을 제한했고 뉴질랜드, 호주, 캐나다 등에서는 네트워크 접속을 차단했다.

국내 갤럭시노트7의 교환∙환불은 내달까지 1개월 연장된다.

SK텔레콤은 전날부터 이를 고객들에게 공지했고, KT와 LG유플러스도 내용을 확정해 조만간 전달할 예정이다.

교환과 환불은 최초 구매한 매장에서 있으며 매장 방문이 어렵거나 원하는 교환 제품이 없는 고객은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환불 받을 수 있다.

하지만 교환과 환불에 따른 혜택은 예정대로 이달 말일 종료된다. 삼성전자 모바일 이벤트몰 3만원 할인 쿠폰과 통신비 3만원을 지원받으려면 이달까지 교환해야 한다.

삼성전자는 교환과 환불 기간이 끝난 후에는 액정 파손 수리 지원과 보안 패치 업그레이드 등 제품 사후 지원을 중단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