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장학금 신청접수, 얼마나 받을수 있을까? 신입생도 받는다 '자격요건은?'
상태바
국가장학금 신청접수, 얼마나 받을수 있을까? 신입생도 받는다 '자격요건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장학금 신청 내일(13일) 마감, 국가장학금 금액 예측 서비스도 실시
   

[컨슈머타임스 김종효 기자] 국가장학금 신청 접수가 내일(13일) 마감된다.

지난 11월 17일부터 진행된 2017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은 12월 13일 오후 6시 마감된다.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신청을 원하는 학생들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시간은 24시간 언제든 상관없다. 신청 접수 마지막날 오후 6시 마감되므로 가능한 일찍 신청하는 것이 좋다.

국가장학금 기준은 내년도부터 개편된다. 소득 2분위 이하 저소득층은 직전학기 성적이 70~80점 미만일 때 경고 후 국가장학금을 지원하는 C학점 경고제 적용을 1회에서 2회로 늘린다.

지방인재 신입생 기준도 내신 및 수능 2등급에서 3등급으로 확대된다. 계속지원 요건 역시 직전학기 성적 기준 85점에서 80점 이상으로 대상이 확대될 예정이다.

국가장학금은 재학생은 물론 현재 고등학교 3학년생인 대학 입학 예정자 역시 신청 가능하다. 입학 예정자는 '대학 미정'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홈페이지에선 2017학년도부터 국가장학금 수혜 금액을 예측하는 서비스 역시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