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현장] 래미안 신반포 리오센트, 학군·한강 다 갖춰 '주목'
상태바
[분양현장] 래미안 신반포 리오센트, 학군·한강 다 갖춰 '주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 희소성도 '구미'…평당 분양가 4250만원
   
 

[컨슈머타임스 김수정 기자] "동아아파트 84㎡에서 7년째 전세로 살고 있다. 아이들이 다 커도 이 동네를 떠날 생각이 없고 새 집에 살고 싶기도 해서 고민하다 청약을 결심했다. 84㎡로 선택할 생각이다. 투기꾼들이 싹 빠졌으니 당첨 가능성이 한층 높아진 것 같아 기대가 크다." (42세 여성, 서울 서초구 잠원동)

삼성물산 '래미안 신반포 리오센트' 견본주택이 정식 개관했다. 

지난 2일 오전 10시 서울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의 널찍한 내부는 말 그대로 한산했다.

분양권 전매가 금지된 데다 청약 요건도 까다로워지면서 1순위 자격을 갖춘 실거주 희망자들만 견본주택을 방문했다는 게 시공사 측 설명이다. 게다가 중도금 집단대출이 불가능해 웬만큼 여유 있는 자산가가 아니고선 분양에 나서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40대 이상 연령대의 방문객이 많았다. 부모님을 모시고 온 20~30대 젊은 사람들도 눈에 띄었다. 강남권 주민이 대다수일 것으로 분양 관계자는 파악했다. 1순위 자격이 안 되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둘러보러 왔다는 사람도 간혹 있었다.

"강남쪽에서 신규 분양은 나오기 힘들기 때문에 재건축 일반분양을 노리고 있다. 재건축도 확정된 게 별로 없는 걸로 알고 있다. 추진일정도 예정보다 늦어지는 분위기고 압구정 사업도 많이 지연되고 있어서 강남권 분양은 나오는 대로 다 도전해볼 생각이다." (57세 여성, 서울 강남구 역삼동)

래미안 신반포 리오센트는 잠원 한신 18∙24차 통합 재건축 사업이다. 지하 3층~지상 32층 6개동, 총 475가구(49~132㎡) 규모로 시공된다. 146가구(59·84㎡)가 일반에 분양된다.

단지 모형도를 통해 확인한 외관 디자인에서 참신함이 느껴졌다. 지상 최고 32층 높이의 6개동이 다각도로 배치돼 있었다. 도로쪽인 102동(59㎡)과 한강에 가까운 104동(84㎡)에 일반 분양 가구들이 모여 있다.

이 단지의 최대 장점은 역시 명문 학군과 한강변 입지다. 래미안 신반포 리오센트는 신동초등학교와 신동중학교가 500미터 거리에 있으며 한강에 바로 인접해 있어 향후 조망권을 침해 받을 우려가 없다.

몇 안 남은 강남권 신규분양 아파트라는 희소성은 한층 수요자들의 구미를 당긴다. 한동안 강남권에서 예정된 일반분양 물량은 많지 않다. 때문에 이 지역 노후 아파트 거주자나 전세 세입자들 상당수가 눈독을 들이고 있는 모습이다.

평균 분양가격은 3.3㎡당 4250만원 수준에 책정됐다. 분양 일정을 미뤄가며 조합원과 시공사 간 줄다리기 끝에 도출됐다.

전용면적별로 보면 59㎡(2~29층, 28가구)의 분양가는 9억9900만원~11억6100만원이며 84㎡(2~32층, 118가구)의 경우 13억7800만~15억5200만원이다.

방문객들 사이에선 가격에 대해 내심 못마땅한 목소리도 들렸다. 이 아파트 분양 관계자는 최근 입주가 시작된 바로 옆 단지 매매 시세보다 낮으면 낮았지 더 높지는 않다고 설명했다.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서울과 인천, 경기도에 거주하는 세대주만 청약 가능하다. 과거 5년 이내 다른 주택 당첨 사실이 있거나 2주택 이상 소유자는 청약할 수 없다.

거주 만족도가 높은 지역인 데다 일반분양임에도 선택 가능한 층수가 다양한 만큼 분양은 무리 없이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대형 물량이 많이 없다는 점은 이 지역에 대한 거주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는 것을 방증한다"며 "조합원은 살던 곳에 계속 거주하겠다는 의지가 강하고 대체로 여유가 있기 때문에 팔고 나가기에 상대적으로 불리한 대형 주택을 선택한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