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모닝
상태바
미라클모닝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16년 12월 02일 07시 3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할 엘로드 / 김현수 역 / 한빛비즈 / 240쪽 / 1만2000원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아침이 중요하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다. 하지만 아침을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흘려 보낼 수 있는 핑계들도 너무나 많다.

저자 또한 아침에 일어나는 것을 죽기보다 싫어했다. 하지만 아주 사소한 변화를 통해 핑계에서 벗어나 상쾌한 아침과 최고 등급의 성공을 만들어냈다.

저자가 아침을 변화시킨 방법은 간단했지만 효과는 강력했다. 그는 아침의 상태를 결정하는 것은 몇 시에 잠자리에 들고, 몇 시에 일어나는 게 아니라 '잠들기 전에 마지막으로 했던 생각'이라고 주장한다.

더 많은 수면 시간이나 늦은 기상 시간이 아침과 하루, 나아가 인생을 더 높은 수준으로 이끌어주지 않는다. 수많은 미라클 모닝 실천가들과 함께한 실험에서 그는 아주 적은 수면으로도 상쾌한 기분으로 아침을 맞이할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해냈다.

아침을 채우는 방법 또한 성공의 등급에 커다란 영향을 미친다. 집중력 있고, 생산적이고, 성공적인 아침은 집중력 있고, 생산적이고, 성공적인 날들을 만들어낸다.

저자는 크리스마스처럼 아침처럼 눈 뜨는 게 기다려질 만한 습관들로 아침을 채워놔야 한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라이프 세이버'라고 명명한 6분의 시간 투자로 충분히 실천할 수 있는 간단하지만 강력한 6가지 아침 습관을 소개한다.

이 아침 습관들의 구체적인 실천 방법과 실제 사례를 통해 평범함과 평균에 저당 잡힌 삶을 구할 수 있을 것이다.

미라클모닝 / 할 엘로드 / 김현수 역 / 한빛비즈 / 240쪽 / 1만2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