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시그니처 올레드 TV 'CES 최고 혁신상' 2년 연속 수상
상태바
LG시그니처 올레드 TV 'CES 최고 혁신상' 2년 연속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시그니처 올레드 TV 'CES 최고 혁신상' 2년 연속 수상

[컨슈머타임스 서순현 기자] LG전자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가 CES 최고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LG 올레드 TV는 2012년부터 5년 연속 CES 혁신상을 받게 됐다.

LG 올레드 TV는 '비디오 디스플레이' 부문에서 CES 최고 혁신상을 받는 등 모두 6개의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주최 측인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는 LG 올레드 TV가 ▲완벽한 블랙을 바탕으로 구현하는 생생한 화질 ▲혁신적 디자인 ▲탁월한 음향 등을 갖췄다고 평가했다.

LG전자는 TV, 생활가전, 스마트폰, IT, AV 등에서도 수상하며 총 11개 부문에서 21개의 CES 혁신상을 받았다.

생활가전은 세탁기,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 총 6개 제품이 CES 혁신상을 받았다. LG 시그니처 세탁기∙건조기 패키지는 트윈워시와 건조기의 디자인이 동일하다. 트윈워시는 세계 최초로 드럼세탁기의 하단에 미니워시를 결합한 제품이다.

블랙 스테인리스 디자인의 LG 프리미엄 냉장고는 독창적인 편의기능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호평 받았다. 냉장고 속 미니 냉장고로 불리는 수납공간 '매직 스페이스'에 '노크온' 기능을 추가한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적용했다.

공기청정기도 처음으로 CES 혁신상을 받았다. LG 프리미엄 공기청정기는 오염물질의 위치에 상관없이 실내의 공기를 빠르고 균일하게 정화한다.

IT 부문에서는 스마트폰, 모니터 등 5개 제품이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 'V20'와 'G5'는 뛰어난 오디오와 카메라 성능을 인정받았다. V20에는 세계 최초로 '쿼드 DAC(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을 탑재했다.

G5에는 135도의 세계 최대 화각을 담을 수 있는 카메라를 탑재해 같은 거리에서 더 넓은 배경을 담을 수 있다. 초경량 무게에 성능과 편의성을 갖춘 LG 그램 PC, 울트라HD 해상도를 적용한 초고해상도 모니터도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AV 부문에서는 빔 프로젝터 TV, 블루투스 스피커, LG 톤플러스 액티브 등 4개 제품이 CES 혁신상에 선정됐다.

LG전자 관계자는 "한 발 앞선 기술력과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