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일상 속 숨은 과학 원리 찾는 '주니어 공학교실' 실시
상태바
효성, 일상 속 숨은 과학 원리 찾는 '주니어 공학교실' 실시
  • 김재훈 기자 press@cstimes.com
  • 기사출고 2016년 11월 08일 13시 4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 일상 속 숨은 과학 원리 찾는 '주니어 공학교실' 실시

[컨슈머타임스 김재훈 기자] 효성(회장 조석래)은 올해 2번째로 창원 대원초등학교와 소답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니어 공학교실'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주니어 공학교실은 초등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이공계 학문과 직업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교육기부활동이다.

지난 2004년부터 시작된 주니어공학교실은 매년 2회 이상 실시, 올해로 13번째 해를 맞아 총 2500여명의 학생들에게 과학 지식을 가르쳤다.

특히 효성 임직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실습형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지역 내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주니어공학교실에서는 효성 창원공장의 임직원 14명이 자체 개발한 수업교제 '전압을 높이거나 낮추어요'를 기반으로 11일까지 대원초등학교에서, 14~18일에는 소답초등학교에서 수업을 진행한다.

강사들은 효성 창원공장에서 생산하는 대표 제품인 변압기와 차단기의 원리를 가르치고 변압기 모형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도록 지도한다.

첫날 주니어 공학교실에 참여한 대원초 제서현 학생은 "아무 생각 없이 사용했던 전기에 대한 원리를 자세히 배울 수 있어 뿌듯했다"며 "이번 수업을 통해 전기공학에 대한 관심도 생겨 이 분야에 대해 더 공부해보고 싶은 욕심이 생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